몇곡 되지는 않지만 요기간 회작에서 올린 곡들을 정리해서 set으로 올립니다
즐감해주시고 태클이나 지적등등 환영합니다 ㅎㅎ 제가 아직 테크닉이 부족해서..
연습하려던 목적도 곡을 만들면서도 있었구요.. 어쨌든 잘 들어주세용^_^.
몇곡 되지는 않지만 요기간 회작에서 올린 곡들을 정리해서 set으로 올립니다
즐감해주시고 태클이나 지적등등 환영합니다 ㅎㅎ 제가 아직 테크닉이 부족해서..
연습하려던 목적도 곡을 만들면서도 있었구요.. 어쨌든 잘 들어주세용^_^.
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 ^_^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추천 수 |
---|---|---|---|---|---|---|
공지 | Best 신청 | [회원작품 삭제대상 글 공지] 2 | Nameless | 2015.03.02 | 30111 | 0 |
공지 | Best 신청 | 베스트 신청 1차 /2차 신청확인(1차 신청된 게시물과 2차신청된게시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Nameless | 2013.03.01 | 67520 | 0 |
공지 | Best 신청 | 베스트신청 하시기전에 숙지부탁드립니다. (초 간단 베스트신청 가이드) 2 | Nameless | 2013.03.01 | 64014 | 5 |
공지 | Best 신청 | [베스트신청 가이드 베스트신청은 매달1일부터 월말 일주일전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1 | Nameless | 2013.02.01 | 72585 | 4 |
5323 | 완성곡 | Makkang x St.Emilio - Messenger(놀이) 11 | Let's FL | 2011.05.07 | 15966 | 0 |
5322 | 완성곡 | 2패턴 1 | GX33 | 2011.05.08 | 8575 | 0 |
5321 | 완성곡 | [WooDuk] Love Holic(2) 11 | Woo-Duk | 2011.05.10 | 8133 | 0 |
5320 | 완성곡 | [House]요즘 손대는 곡한개 올렸습니당..^^(링크, 곡수정) 7 | Nameless | 2011.05.11 | 6949 | 0 |
5319 | 완성곡 | 기타배우니 재미있네요.mp3 7 | 삼족오 | 2011.05.11 | 5519 | 0 |
5318 | 완성곡 | [House]시부야스타일의... 9 | Nameless | 2011.05.12 | 10049 | 3 |
5317 | 완성곡 | RMHN - FRUSTRATION 4 | RMHN | 2011.05.12 | 5283 | 0 |
5316 | 완성곡 | Goa Trance 연습 1 | 정채완 | 2011.05.14 | 6528 | 0 |
5315 | 완성곡 | 2005-1108 Unknown Genre 3 | Let's FL | 2011.05.14 | 5147 | 0 |
5314 | 완성곡 | 클럽느낌으로 2 | Dj earpick | 2011.05.16 | 6077 | 0 |
5313 | 완성곡 | 곡 하나 리믹스해봤어용 :) 7 | St.Emilio | 2011.05.17 | 5367 | 2 |
5312 | 완성곡 | 무한궤도 | KROD | 2011.05.17 | 4320 | 0 |
5311 | 완성곡 | 2+1패턴 | GX33 | 2011.05.17 | 4693 | 0 |
5310 | 완성곡 | 오랜만에 우덕입니다.. 5 | Woo-Duk | 2011.05.18 | 4153 | 0 |
5309 | 완성곡 | Tripping 31 | Let's FL | 2011.05.19 | 9798 | 1 |
5308 | 완성곡 | 작년 처음으로 아이돌곡으로 디렝팅한... 곡들.. 2 | 브랜뉴사운드 | 2011.05.20 | 4390 | 0 |
5307 | 완성곡 | 부제:들어도_도저히_이해가_안될_곡.exe | NotwiXter | 2011.05.21 | 4280 | 0 |
5306 | 완성곡 | FL 데모곡 중에 Just Hold On이란 곡을 리믹스 해봤습니다 2 | Prophit | 2011.05.21 | 4638 | 0 |
5305 | 완성곡 | Saw_연습_Hit the lights | Marvindh | 2011.05.22 | 4130 | 0 |
5304 | 완성곡 | 너없이홀로우는밤(랩믹싱) 5 | 제일련 | 2011.05.25 | 3694 | 0 |
5303 | 완성곡 | 컨셉만 우선 잡아본.. 9 | St.Emilio | 2011.05.26 | 3734 | 1 |
5302 | 완성곡 | Illusinox of Deep Blue Sky (RMHN Remix) 4 | RMHN | 2011.05.26 | 4110 | 0 |
5301 | 완성곡 | 문크리스탈파워!! 1 | 긐ㅇ킁 | 2011.05.28 | 4675 | 0 |
5300 | 완성곡 | 음...;; 첫작입니다 제목은 Flight (태클좀 많이 걸어주세요) 4 | FidelityPunk | 2011.05.28 | 4267 | 0 |
5299 | 완성곡 | 멕싸님 포커페이스 카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 KROD | 2011.05.28 | 3931 | 0 |
5298 | 완성곡 | 내 라이타 2 | 조현국 | 2011.05.29 | 3728 | 0 |
5297 | 완성곡 | Flo Rida - Right Round 리믹스.. | TMN | 2011.05.29 | 4894 | 0 |
5296 | 완성곡 | right round 리믹스 | TMN | 2011.05.29 | 4661 | 0 |
5295 | 완성곡 | 오셔서 듣고 평가좀해주세요!! ㅠㅠ 평가가 급한한사람구제좀..ㅎㅎ 10 | 제일련 | 2011.05.31 | 3999 | 0 |
5294 | 완성곡 | 처음으로 만든 곡입니다. 10 | 오길백 | 2011.06.02 | 3266 | 0 |
5293 | 완성곡 | benny benassi - illusion (not singer) 3 | Tov benny | 2011.06.02 | 2866 | 0 |
5292 | 완성곡 | [House]하우스 음악 하나 만들었습니다.^0^)/ 4 | Nameless | 2011.06.03 | 4608 | 0 |
5291 | 완성곡 | Zoroman - Bit By Bit | zoroman | 2011.06.04 | 2888 | 0 |
5290 | 완성곡 | 대구사는 고1 자작품 9 | EasTURN | 2011.06.04 | 3316 | 0 |
5289 | 완성곡 | 대구사는 고1 자작품 2번째 6 | EasTURN | 2011.06.04 | 3057 | 0 |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저도 연구중이고 좋아하는 장르인 덥스텝을 올려주셔서 무척반갑네용! 제가 아는게 도움이 될까 하고 몇글 적습니당.
초심자중에 덥스텝에서 워블과 드롭만 신경쓰다보면 킥과 스네어를 많이 놓치는데용. 저도 아직까지 완벽한 스네어는 못만들고 있지만..-0-;
만들다보면 워블의 로우패스때문에 킥과 겹쳐질때 소리가 작아진다던지 아님 킥이 안들리던지 하는데용. 이런경우에 킥을 로우컷하면 잘들리게되고 더 딱 달라붙는 소리가 납니당. 만약 무개감이 없게느껴진다면 서브킥을하나 더 만들면됩니다.(이때 중요한건 70k이상이하를 올리는 것이 아닙니당.) 저음역대의 서브킥용. 원래 로우컷한 킥보다 좀 무거운 느낌이면 좋을겁니당. 컴프레셔는 어택이 짧도록 3에서5정도?로 하시고 8대1정도로 하시면 좋습니당. 그리고 스네어는 펀치감을 주기위해서 중저음역대의 밴드를 올린 스네어가 많은데용. 그것하나만 놓고보면 분명 펀치감은 있지만, 곡 전체로 놓고봤을때는 답답한 느낌이 생깁니당. 그렇기때문에 역시 서브로 고음역대의 스네어를 만들어서 잘 섞어쓰는게 중요하고용.. 둘중하나에 리버브가 아주 살짝 있으면 좋거나 혹은 릴리즈나 디케이가 긴것이 하나 있음 좋습니다. 그러면 리버브를 걸지않아도 리버브효과를 낼 수 있고, 곡자체의 스팩을 줄일 수 있어서 음이 불분명해지거나 뭉개짐현상같은걸 줄일 수 있죵. 리버브를 꼭 쓰셔야할때가 아니면 안쓰는게 좋습니당. 특히 덥스텝 스네어에는 말이죵. 리버브가 걸려있는것도 있지만, 대부분이 스네어를 두개이상 사용하여 리버브가 걸려있는것처럼 표현하는게 많습니당.
그리고 드롭베이스를 표현하실때에는 피치를 내리는것 혹은 포르타멘토를 이용하시는것보다 엔빌로프자체를 오토메이션거는것이 훨씬 드롭감이 좋고 느낌도 더 많이 살아납니당. 메시브를 하는법을 예로들면 엔빌로프의 디케이를 최대치로 한 엔빌로프를 오실레이터에 마이너스 64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LFO와 포르타멘토의 타이밍 두개에 전부 오토메이션을 걸어 사용하시면 흔히 말하는 토킹베이스에 가까운 소리를 내실 수 있고용. 그리고 워블베이스의 경우 리버브를 궂이 사용하시겠다면 웻을최대한 줄이시고 디케이를 올려서 공간감만 있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당. 상황에 따라 써야될때도 있지만말이죵 이곡같은경우는 본인의 의도에 의해 쓰여졌을지 몰라도...
그리고 곡에 사용하신 베이스에 리즈/서브 베이스가 동시에 사용되지 않아서 저음부가 굉장히 비어있도록 들리는것입니당. 서브베이스가 있는것 자체로도 지금보다 훨씬 꽉찬소리가 나오는... 이미 아시는것일 수 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