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27 04:03
08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하편) 어택과 릴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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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FL 운영자 막강(莫姜)입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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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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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앞서 이어 어택과 릴리즈의 강의였^는데 확실히 가장 마지막 그림에서
어택과 릴리즈가 어떻게 걸리고 진행되고, 어떻게 풀리고 진행되는지 한눈에 알수있떤 그림이였습니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킥노트의 간격등도 미리 알고있는 상태에서
어택,릴리즈의 구간값을 의도한대로 적용해줘야 좀더 원하는 효과에 근접하지않을까라는
그런 생각도 해보는 강의네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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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감사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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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그림이 한 눈에 정리시켜 주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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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보면서 궁금한점이 생겨 글을 올려봅니다ㅎ
일단 쓰레숄드를 넘자마자의 소리가 0dB라고 생각하면 되는 건지,
그리고 위의 예시에서 어택타임만 변화를 주는 경우를 보면,
0ms와 50ms의 음량차이(?)가 생기는 게 맞나요? 맞다면 압축비율이 소리의 크기에 따른 상대적인 개념(?)이기 때문인가요?
아니라면 이 부분을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까요?
하나 더 질문을 드리면, 어택타임이 50ms인 경우,
'쓰레숄드를 넘자마자 50ms에 걸쳐 압축이 시작되고' 이 말은
50ms이후부터 압축이 시작된다는 건가요, 아니면 50ms동안 압축을 한다는 건가요?
... ...
아, 뭔가 질문드리는 것도 어렵게 느껴집니다, 맞는 용어를 쓴것인지도 모르겠어요ㅜㅜ
알듯 말듯 헤깔리기도 하고, 음,, 글을 적으면서 정리되는 느낌도 있기도 하니,,, 뭘 모르겠는지를요ㅎ
여튼 조심스럽게 질문드려보았습니다^^ -
50ms 동안 압축된다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프의 기울기를 자세히 들여다 보시면, 서서히 변해가는 그래프임을 알 수 있습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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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역시 질문드리길 잘했단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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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늦게 강의를 보고 있지만 정말 어떻게 하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보다 더 쉽게 이해시킬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감사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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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잘 봤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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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