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때까진 샘플킷을 받아서 킥 하이헷 스네어등등 다운받은 소스를 EQ나 컴프레서로 톤메이킹해서 사용했었는데
역시 남이 만들어놓은 소스를 변형시켜서 쓰기만 하니 제가 원하는 느낌의 드럼톤을 찾기가 너무힘들고 한계가 금방 보이더라구요
킥만 몇백개를 들어봐도 제가 원하는 킥의 느낌이 안나서 그닥 마음에 안드는 킥을 사용할때도 많구요.
제가 소스를 활용하는법을 잘 모르는 것도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하지만 원하는 튠이 있으면 그 튠에 가장 근접한 좋은 소스가 있어야 변형을시켜도 비슷하게 된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직접 만들어서 쓰고 싶습니다.
일단 첫번째 드리는 질문은
1. Eq, 컴프레서 외에 킥이나 하이헷의 소리를 변형시키거나 첨가하는 방법엔 어떤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두번째 질문은
2. 킥이나 드럼 스네어 등등 드럼을 직접 만들어서 쓰는 방법이 어떤것이 있는지..
- 유튜브에 Massive kick tutorial 이런식으로 킥이나 하이헷을 직접 만들어 쓰는 튜토리얼 을 보고 직접 만들어보니
실전에서 쓰기에는 너무 동떨어진 킥, 하이헷 강좌밖에 없더라구요.
http://www.youtube.com/watch?v=H9G8C6xUMLA
http://www.youtube.com/watch?v=PNFttQxfqvI
거의 하드댄스에 들어갈거 같은 킥인데...다른 강좌들을 다 뒤져봐도 제 검색능력이 미천한건지 수확이 없네요..
좀더 실전에서도 쓸수 있을정도의 퀄리티의 사운드를 뽑아낼려면 어떤 가상악기를 이용해야 할까요?
----------------------------------------------------------------------------------------------------------
http://www.youtube.com/watch?v=Rh7xapAwGJo
제가 가장 원하는 킥과 하이헷의 느낌의 노래입니다
안정감있으면서 깔끔하게 귀에 쏙들어오는 느낌인데
이런 사운드 뽑아내기 엄청 어려울거 같지만
남들이 만들어놓은 소스를 조합만해서 만드는거보단
제가 직접 사운드를 따서 사용할줄도 알아야 저런 경지에 좀더 근접할수 있지않을까 생각해서
도움의 글을 올립니다.
질문이 너무 긴거 같기도 하지만 질문글을 짧게 올리면 예의가 아닌거 같기도 해서 길게 썼습니다.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xosc로도 실전에 쓸 수 있는 드럼셋은 만들수 있어요
나와있는 어떤 악기로도 실전에 쓸수있는 드럼셋은 만들수있어요..
어려워서 문제지만.. 님이 그걸 할려면 단순히 파형이걸 가져와서 노브를 이렇게 얼마만큼 돌리고
이런걸 알려드린다해도 원하시는 톤이 안나올건데, 원하시는 톤을 찾으려면 결국 신스로 소리를 만들어지는 원리를 이해하셔야되고
이해하시게 되면 자연스레 원하시는 사운드를 뽑는데 좀더 가까운 소리를 내게할수 있겠죠
말씀하신 킥만드는 강좌를 보면 신스로 킥소리를 만드는 다양한 길중에 한가지의 길인데
보시면 힌트가 나와있네요
일단 내가 원하는 톤이 뭔지, 그소리가뭔지 정확히 인지를 해야되고
그럼 그소리가 어떤소리에 근거하여 들리는 소리인지(안정감있는 소리는 고음이 부각되서 나타나나 저음이 부각되서 나타나나)를 알아내고
그다음에야 이제 신스로 그소리를 구현할려면 어떻게 어떤 노브를 돌리고 뭘 해야되는지
그 소리가만들어지는 원리를 알아야 되는데 그정도 수준이 되야 원하시는 사운드를
만드실수 있고, 그정도 수준이 되면 어떤가상악기를 쓰느냐의 대한 질문은 무의미 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님이 들려준 원하는 소리라는 영상의 곡도 그냥 샘플시디에서 가져와 써서 만든곡일 확률도 크고
최대한 밤을 새서라도 가지고 있는선에서 이것저것 다 만져보면서 내가 원하는 소리와 비슷하게 만드려고 해보세요
진짜 그게 남는거에요 그 과정안에서 알게되는 꼭 지금 만든는 사운드에대해 도움되는건 아닐지라도
이것저것 몰랐던 것의 대한 기능과 효과등과 방법등을 알게 되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