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퀀싱 자체에서 믹스를 어느정도 하고 트랙별로 뽑는 과정에서
이펙터로 오토메이션 건 트랙들은 어떻게 뽑는 지 궁금합니다
이미지처럼 마스터단에 이펙터를 걸고 믹스레벨에 오토메이션을 걸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저 상태로 트랙킹을 한다면 초반에 오토메이션 걸린 2마디는 이펙터가 걸린 채로 뽑혀야 될 것 같은데
이펙터가 먹지 않은 채로 트랙이 뽑힙니다
혹시 해결책이 있을까요?
불법 및 크랙 질문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불법관련 질문시 한달간 아이디 정지됩니다. |
---|---|
사용하시는 DAW를 알려주세요. | FL Studio |
FL Studio 관련 질문인가요? | 익스포트 |
시퀀싱 자체에서 믹스를 어느정도 하고 트랙별로 뽑는 과정에서
이펙터로 오토메이션 건 트랙들은 어떻게 뽑는 지 궁금합니다
이미지처럼 마스터단에 이펙터를 걸고 믹스레벨에 오토메이션을 걸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저 상태로 트랙킹을 한다면 초반에 오토메이션 걸린 2마디는 이펙터가 걸린 채로 뽑혀야 될 것 같은데
이펙터가 먹지 않은 채로 트랙이 뽑힙니다
혹시 해결책이 있을까요?
마스터에 이팩터가 글리치 라고 생각 되는데..
저는 그리치 오토메이션 걸면 걸린거 뽑아져서 나옵니다.
즉 안걸려 뽑아져 나왔다..라고 한다면 님의 오류라고 보입니다...
단 처음에 설명드린 것처럼..
위의 사진 보면 님은 마스터에 걸었으니
마스터단은 이팩터 먹인거로 뽑아져 나옵니다..
단!!! 글리치 안먹인
즉 님이 개별 믹서 트랙으로 봅으시려고 하는 소스들은
자신의 믹서채널 개별 인서트 단에 이팩터가 걸려있지 않음으로
당연히 먹여져 있지 않은 소리로 뽑아져 나옵니다
만약 개별 트랙으로도 글리치 먹인 소스를 봅고 싶으면
개별트랙에 글리치 먹이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것 때문에 글리치로 조절하고 싶은 소스 그룹이 있다면
작곡 편곡시부터 아예 사운드 라우팅 설계해서 마스터가 아닌 별도의
글리치 걸 사운드만 "그룹" 으로 묶은 다음
거기에만 글리치를 먹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연구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편법은 있습니다...
글리치가 마스터에 걸렸으니"모든 사운드에 글리치를 건다" 라는 의미라고 보입니다..
그렇다면 글리치가 걸리는 구간은 "마스터단의 글리치 걸린소리밖에 안난다" 라는 말이됩니다..
그렇다는건 믹싱시에 글리치 걸리는 구간 전채널 무트를 시킵니다..
혹은 전체널 wav 음원을 그 구간만 컷트 시켜서 안들리게 합니다.
그런다음 마스터 단에 걸린 혹은 뽑혀 나온 하나의 트랙만 그 구간 잘라서 "솔로" 로 연주 시키는 겁니다..
다만 마스터에 걸린 사운드는 "믹싱이 된사운드" 라는 개념이기 때문에..
지금 믹싱 작업한 믹싱 발란스와 이전에 바운싱해놓고 봅아버린 믹싱 사운드와 아무래도 차이가 발생해버리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차이없이 들리게 믹싱하는게 기술이라면 기술이라 하겠습니다
즉 위에 말씀드린 글리치 건 소스들만 그룹으로 뽑아서 이용한다..라는 것도 이에 해당됩니다.
아무래도 마스터단에 거는것 보다는 차이가 조금 줄어 듭니다..
이런식으로 작곡시의 오토메이션때 지정그룹만 솔로로 연주 시키고 나머지는 뮤트 시켜 버리면 믹싱시
그구간 엔지니어가 자르고 말고 할것이 없죠..그냥 묵음으로 처리가 되니...
혹은 아예 원천적으로 믹싱하는 스튜디오 가서 글리치 이팩터 들고가서 마스터단에 글리치 걸아 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물론 그 스튜디오에서 글리치를 로딩할수 있는 daw 환경인지도 중요하고 말입니다.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마스터 단에는 이팩터를 먹였으니 마스터 단에는 이팩터가 먹인 사운드가 봅히고..
나머지 채널에는 이팩터 안먹은 소리가 뽑히겠지요....
당연하다고 보입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