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상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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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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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편도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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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이번편은 사운드의 펀치감을 어택으로부터 얻어내는 방법이였네요 ^^
강좌를 보며 같은 수치대로 압축률을 조정해보면서
처음엔 사실 과하게 압축되어서야 좀 떡떡~처럼 어택점이 강조되고 서스테인이 죽는구나 싶었는데
계속하다보니 파형이 바뀌는걸 계속 눈으로 봐서 그런지 맘에드는 펀치지점을 찾고 있더군요 ^^;;;
이것을 하다가 생각난것이 압축을 바짝하여 펀치감을 얻어낸 강한 킥과
어제 배운 서스테인을 조정한 여운의 킥을 서로 잘 섞어낸다면
둘다 포기하지 않겠구나? 싶다라는 그런 생각이 문득들어요 ㅎㅎㅎ
시도해볼 과제가 생긴셈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어택타임을 적정선에 둔이유는 지속어택의 시점이 조금이라도 머물러야
사람귀로 어택피크점을 듣기때문이 아닐런지도 싶더군요.
좀더 생각해보고 답을 찾아내도록 해야겠지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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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도 잘 보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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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있습니다~ 쓰레숄드를 -6,-12-18 로내리면 그 각 볼륨이 원본 음의 볼륨을 같기위해서 매이크업게인값은 각각 어느정도로 올려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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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엔, 오디오의 어택은 컴프레스 되지 않았거나, 컴프레스 되어도 미미하게 걸렸을 겁니다. 오디오의 어택이 살아있으니... 결국엔 상대적으로 보상할 레벨이 적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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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어택이 짧을 때 스레숄드가 낮으면 낮을 수록 어택 이후가 줄어들어 결과적으로 어택 이전의 사운드가 강조된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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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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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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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