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TIP 드럼 구조와 역할~~

2008.09.27 23:03

이유 조회 수:5523




드럼은 한국말로한다면 머 북 대고 정도 이겠습니다~~
또한 가장 낮은 음이 난다고 해서 베이스드럼 이라고도 하는데요,이는 드럼의 특성상 등치가
크면클수록 낮은음이 나오고 작으면작을수록 높은음이 나옵니다~~
조금이라도 각 악기별의 활용도를 알고 쓰신다면 좀더 능숙하고 자기만의 음악적 요소를 더욱더
소화해내지 않을가 해서 이렇게 올립니다
자 그럼 이 킥드럼은 어떻게 어느 효과를 가지고 있느냐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 실겁니다.
우리가 말하기를 리듬을타라 음악을 하시면서 리듬리듬 지겹도록 들으실겁니다.
헌데 이 리듬을 결정 짖는것이 바로 이 킥드럼입니다.
그러니 앞으로 좀더 그루브한 리듬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킥드럼을 잘 연구 해보시길 바랍니다.


2)snare Drum
스네어 드럼
이 스네어 드럼은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지만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있습니다.
박자를 집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어덯한 부분에 박자적인 부분적 요소로써 주기적인
공간을 만든다고 보시면 되겟습니다.


3)Hi hat
하이 햇
이 햇은 우리가 음악을 하면서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바로 비트라는 놈의 부분을 이놈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음악을 들으시면서 어떻한 장르가 있는데요
이 비트라는 놈의 몇비트에 어느 느낌이다 라는 것에 곡의 장르가 결정됩니다.


햇의 종류는 닫고치는 close hi hat과 열고친다 해서 open hi hat과 발로 밟고 발로 친다해서
pedal hi hat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스이는것은 close hi hat이 가장 많이 스이고 그담이 open hi hat이 되겠습니다


4)Tom Tom
탐탐
이 탐은 그다지 중요하지는 않지만 멜로디적 요소를 가지고 있어서 필인적인 요소로 많이 쓰이는데여
예를들자면 두구두구두구두구 챙<<머 이런식으로 인트로 부분이 끝나고 벌스가 들어간다.
할적에 어떻한 멜로디의 밍밍함을 좀더 끌어 올려주면서 이부분에 어떻한 부분이 들어간다 머
예지를 해주는 역할정도로 많이 쓰인다고 보시면 될겁니다.


4)crash cymbals
크레쉬 심벌
이 심벌은 탐탐과 같은 효과를 준다고 보시면 될거 같네여~~단 킥과 같이 동일하게 친다는 것입니다
계속치는것은 아니고 한번을 치더라도 킥에 마추어 치기때문에 아주 선명한 소리로 들리는 것입니다


5)Ride cymbals
라이드 심벌
이심벌은 Hi hat의 보조적인 역할로 햇의 지루함과 밍밍함을 대신 해줍니다.그리고 좀더 강력한
효과를 주는 역할도 하구요~~


이상 허접한 드럼의 역할과 활용법을 간단하게 말씀드렸는데요 그림은 스피커에서 들리는
드럼의 소리또한 들리는 방향이 있다라는 것을 알려 드리기위해 보기는 흉하지만 올립니다
이렇게 드럼의 각 악기가 위치해 있는데 각 부위에서 소리가 나오는것처럼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온다 하면 좀더 현실적이고 깊이가 느껴지지 않을까 해서 참고 하시라고 올립니다


-이상입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카테고리 분류법 및 작성법 [2] 관리자 2006.11.27 14581
공지 추천 사이트 모음(2006/11/27 기준) [13] 관리자 2006.02.05 26064
8163 Internet Marketing: Get Your Tax Money Back daphineknight 2015.04.12 87510
8162 곡 카피시의 순서 + 팁 [17] file Y군 2008.01.18 77340
8161 Search Engine Optimization francesstanley 2015.04.16 72010
8160 코드 진행의 기본 원리에 대한 작은 Tip [10] 토프 2011.02.13 67510
8159 코드로작곡하기(4편 : 생각한 멜로디에 코드를 넣어보기) [32] file Y군 2007.05.26 64033
8158 FL STUDIO에서 녹음하는 법, 간단 설명(VER 6.0) [14] file makesound 2007.02.11 62554
8157 BPM을 모를때 써보자! [7] Emilio♡ 2010.08.21 43002
8156 믹서 채널별 WAV추출방법 (FL 작업소스를 스튜디오로 가져갈때) [3] makesound 2008.11.30 33453
8155 FPC를 이용하여 더 효율적으로 드럼찍기! [98] HaNi 2005.11.03 30867
8154 브라스 편곡의 기초 (1장 - 기본적인 시퀀싱) [7] Y군 2008.01.31 29140
8153 오실레이터에 대해서 [9] Emilio♡ 2009.08.13 26975
8152 오토메이션을 해보자 1탄 - Edit events [95] HaNi 2005.11.05 24886
8151 제가 책상에 붙여놓은 음계표 ^^ [6] file Meca 2006.04.27 24557
8150 Fruity Slicer 를 이용한 Sampling 하기. [24] Y.T 2005.11.06 23987
8149 스트링 편곡하기 (기본편 1장 - 곡안에 맛 내기) [11] Y군 2008.01.30 22936
8148 코드로 작곡하기 1편 3화음 [65] file Y군 2007.05.23 20729
8147 샘플링하길 원하는 초보분에게 드리는 글 (No.1:샘플준비단계 ) [24] makesound 2007.07.09 20077
8146 드럼 비트에 맞는 베이스라인 찍기 (순기초편1탄) [21] file Y군 2008.01.19 17319
8145 MIDI OUT 을 통한 멀티채널 연결하기! [46] HaNi 2005.11.12 17127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