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속에 이미지상으로는 카피하고싶은 사운드가 있다면.. 그것을 카피할사운드가 어떤게 부족하고 어떤게 많이들어갔고 어떤 파형을 썼고..어떤소리가 나와야할지
알거같은데..
막상 내장 이펙터하고 내장악기 사용해서 할려니까 맘대로 소리가 안만들어지네요..
대중가요나 클럽노래 들을때 그 드럼에서나 베이스신스에서의 완전 쫀득한 댐핑감이 안살고.. 소리가 뭉쳐져야할거같은데 뭉치는법도 모르겠고..
좀 중량감있게 소리를 만들려고 미드를 올리면 벙벙해져서 듣기싫고
전체적으로 들으면 괜찮은거같은데 하나씩 들으면 소리가 약한것같고....
피크는 안뜨게 작업은 하는데.. 왜그런걸까요..각각 악기마다 밸런싱도 다 맞춰는 봤습니다.
그리고.. 예를들어..
SAW 파형으로 베이스 신스를 만든다고 할때..
내장악기 Harmless 악기를 예를들어서..
전부다 디폴트 해놓고 SAW 파형만 선택해서 그 안에서 다이나믹이랑 공간계랑 필터깎는거랑 다 넣는건가요?
아니면 다이나믹이랑 공간계랑은 따로이펙터를 켜서 설정해주는건가요?
제가 어쿠스틱사운드를 믹싱할때 피아노 같은거..
그런건 피아노샘플링의 뼈대가 좋고 노말라이즈 하고 전체적으로 다 합쳐서들었을때 겹치는소리 이퀄라이져로 깎아주면 어느정도 됐거든요..
확실히 그냥 사운드 샘플이 있는상태에서는 이펙터부분만 만져줘도 될거같은데
일렉사운드는 자기가 창조해서 만들기가 너무어렵습니다..
이걸 따로 연습하는 방법은 없나요?
카피가 답인거같긴한데.. 일단 그 소리를 만드는법을 모르니..ㅋㅋㅋ
맞다 그리고! 내장악기Harmless보다 뱅가드가 훨씬 소리가 좋나요?
옛날에 설치만 해보고 군대가따와서 오랫만에 하는건데 너무 복잡합니다 ㅠㅠ
그리고 컴프를 제대로 사용을 못하겠습니다..
만약 3osc 에서 사인파를 내보냈을때 소리와..다른 소프트 또는 다른 기기에서 보내는 사인파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식을 이야기 하기 보다는 그림을 그려주고 싶은데....그림을 그릴 수가 없네요...
뭉뚝한것도 사인이고 넚직한것도 사인이고 머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