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youtube.com/embed/asmTRay-HZY
Per-Note Automation & Parameters 라는 걸 가입된 카페에서 보게 됐는데
제가 초보인지라 저런 대략적으로 보여지는 동영상은 어떻게 적용해야 되는지 알 길이 없네요
어떻게 해야되는지 도움 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해보고 싶습니다. 밑에는 팁이라고 적혀있는데 영어라 잘 모르겠어요
1. These mappings also correspond to the XY pad (and X and Y knobs) on their UI. Tweaking or automating these will shift all the corresponding per note parameter values).
2. Plugins that map MOD X/Y to their filter cutoff and resonance: Harmless, Sampler, Granulizer, Fruity Slicer, 3XOSC,Fruit Kick, Wasp, Wasp XT, DX10, BeepMap, SimSynth. Does not work for VST Plugins only FL Studio native format.
3. Place a slide note directly over a normal note to only side the value and not pitch. Also works with per note velocity to fade in and out for example.
4. A slide note playing at the same time as multiple normal notes will slide all of them. But if you use a different note color for one of the normal notes and slide note, only that note will slide.
5. Save a score file with per note parameter settings and load it in the Quantize tool to apply them to other scores.
가장 중요한건 FL에 있는 각각의 악기들의 셋팅을 보시면 어느 것 할거없이 거의 다가
X-Y 컨트롤링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피아노롤에서 컨트럴 한다는 말입니다.
즉 님이 가장 먼저 이해 하실것은 X-Y매핑이 무엇인지...
그리고 각각의 악기(슬라이서,3XOSC,HAMMER등등의 각종 제네레이터들)의 X-Y의 역할
그리고 이 X-Y를 자신이 원하는 파라메터를 변형시킬수 있게 링크시키는법 등등을 먼저 이해 하셔야 합니다.
더 깊게 들어가면 각각의 파라메터의 역할이 무엇인지도 알아야 겠지요...
일단 이걸 이해를 못하고 계신다면 설명할려면 꽤 힘이듭니다...
미분적분으로 물병의 용적구하는법을 알고 싶은 사람인데..
아직 피타고라스 정리도 이해를 못하는 사람이라면..무엇부터 설명해야 할지 난감한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니 님이 각각의 악기들의 원하는 파라메터를 위의 동영상이 아닌 오토메이션 클립이나
기타 방법으로 오토메이션 하실수 있다라면 설명이나 이치를 조금은 설명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