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이드체인을 넣고싶은 사운드가 여러개가 있으면
사이드체인용 킥을 하나만 만들어도되나요?
2.그리고... 제가 혼자 연구해본바.. 사이드체인용 킥을 하나만들면 그 킥소리를 아예 안쓰고 다른킥을 쓰는걸 많이봤는데.. 그렇다면
그냥 사운드소스가 암꺼나 있어도 될거같은데.. 꼭 사운드소스가 킥이어야하나요?
3.꼭 사운드체인컴프를 킥이랑 링크해서 안걸고 그로스비트가있다면 그걸로 하는게 더 낫죠?
그러면 .. 사이드체인용 킥도 안만들어도되고 각각 악기별로 사이드체인을 다 넣어줄수도있을거같은데..
또 그러면.. 그로스비트를 많이불러와야 할거같아서 그건 아닌것같고..만약에 하나만 불러온다치면.. 실시간으로 트랙의 FX 채널을 바꿔줄수 있을거같기도 한데 그렇게하면 트랙마다 딜레이 리버브 이퀄라이저 등등 설정해준게 필요가없어지고..
너무어렵습니다 ..ㅠㅠ
그리고 마지막~!
4.사이드체인 들어가는 사운드는 제한이 없나요? 작곡하는사람 마음인가요?
아무리 그래도 킥같은경우에는 좀 넣지말아야할거같은데..
제가 지금 알고있는 사이드체인컴프의 개념이 그게맞는지 잘모르겠습니다..
사이드체인용 킥+사이드체인컴프 걸 사운드를 사이드체인컴프로 킥 트랙이랑 링크시켜서
사이드체인컴프 걸 사운드 Fx에프루트 리미터를 켜서 사이드체인컴프를 1로 한다음에 노브 조정해서 쏴아/ 쏴아/ 하는 느낌의 원하는소리 건지기....
사이드체인용 킥 소리 안내는거까지는 찾아서 배웠습니다~!
그리고 따른거 궁금한거 하나있는데..
원더걸스 The Dj Is mine 에서 나오는
인트로부분 덥스텝 말고
코드로 빰 빰빰 ~ 빰빰 빰 빠빰 나오는부분.. 유로 신스라고해야하나요? 그 사운드는 어떻게 만드나요 Saw 랑 또.. 뭘써야할지 잘모르겠네요..
시트러스 프리셋 -> 시퀀스 -> 유로 게이트 이 음색인거같은데... 어떻게만드는지 잘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