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을 사용한지는 꽤됬는데도 시퀀싱은 맨날 하던것만 반복해서 아직도 왕초보구 모르는것도 많네요 ㅋㅋ
특히 링크투 컨트롤러에대해서 잘 모르는데 저기 메핑 포뮬라가 무슨 기능을 하는건가요 저기 메뉴중에 인버트로 바꾸니까 사이드체인이 찰져 지는것 같은데;
그리고 링크투 컨트롤러로 패닝이나 보륨말고도 뭐어떤데 많이 쓰이는지 궁금합니닿ㅎ
불법 및 크랙 질문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FL10 |
---|---|
사용하시는 DAW를 알려주세요. | 내장ASIO4ALL |
FL Studio 관련 질문인가요? | 윈도우 XP |
FL을 사용한지는 꽤됬는데도 시퀀싱은 맨날 하던것만 반복해서 아직도 왕초보구 모르는것도 많네요 ㅋㅋ
특히 링크투 컨트롤러에대해서 잘 모르는데 저기 메핑 포뮬라가 무슨 기능을 하는건가요 저기 메뉴중에 인버트로 바꾸니까 사이드체인이 찰져 지는것 같은데;
그리고 링크투 컨트롤러로 패닝이나 보륨말고도 뭐어떤데 많이 쓰이는지 궁금합니닿ㅎ
링크 투 컨트롤의 매핑 포뮬러는 오토메이션 시에도 똑같이 사용되는데 저같은경우에는.. 이펙터에 Free Filter를 통해 로우패스 필터를 쓸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로우패스 필터가 걸려있는것 만으로도 고주파 대역이 깎여나가기 때문에,
필터 노브가 99% 즈음 닿을때 메핑 포뮬러로 이펙터 믹스레벨 (이펙터 바로옆의 노브) 에 급격하게 걸어서 사운드가 원본 급으로 돌아오면 이펙터를 완전이 빼게끔 해서 사용합니다. 오토메이션을 많이 사용하면 플레이 리스트가 어지러워지니까 하나로 할수있으면 하나로 통합하는 방법이지요..
그리고 링크투 컨트롤의 경우에는 피치에도 걸어보시면 아주 재미있는 효과가 나옵니다.
3xOSC 에서 Square파 OSC 하나만 물린상태에서 피크 컨트롤러 디케이 스피드를 낮추고 써보시면 어떤 의미인지 바로 아실것 같습니다.
그 값은 함수에 대응 합니다....몇개만 있는것이아니죠..
포뮬러러 컨트롤러랑 비슷하다고 보면 될거에요..
따로 로딩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상호적인것이 아니어서 제약이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조금 어렵네요 ㅎㅎ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 만약에 노브 하나에다가 링크투 컨트롤을 걸게되면, 그래프가 표시하는 의미는 제일 왼쪽 부분은 제일 작은 입력이(0%) 들어왔을때 노브의 위치 제일 오른쪽은 제일 큰 입력(100%)이 들어왔을때의 노브의 위치 입니다.
킥드럼이 들어올때 베이스가 반대로 줄어들어야 맞는것이기 때문에 볼륨에 사이드체인을 걸때 인버트를 걸면사이드체인이 찰져지는게 아니라 킥-베이스 사이드체인 조합으로는 인버트를 쓰는게 항상 맞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