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의 두 소리가 가운데 걸친 파형이고, 뒤의 두소리가 +방향으로 DC OFFSET 시킨 파형입니다.
음원이랑 앞의 두 음파와 뒤의 두음파의 모양까지 첨부 했습니다.
두 소리의 진폭은 같기떄문에 귀에 들리는 음량은 똑같은데.... 레벨미터에선 왜 뒤의 파형(+방향으로 DC OFFSET시킨 파형)이 더 크게 레벨이 잡히는지
왠지 저 엄청난 발견을 한 기분입니다....
함께 분석하면서 연구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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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의 두 소리가 가운데 걸친 파형이고, 뒤의 두소리가 +방향으로 DC OFFSET 시킨 파형입니다.
음원이랑 앞의 두 음파와 뒤의 두음파의 모양까지 첨부 했습니다.
두 소리의 진폭은 같기떄문에 귀에 들리는 음량은 똑같은데.... 레벨미터에선 왜 뒤의 파형(+방향으로 DC OFFSET시킨 파형)이 더 크게 레벨이 잡히는지
왠지 저 엄청난 발견을 한 기분입니다....
함께 분석하면서 연구해봐요..
고맙습니다 ^^...
일단 님이 보여주신 파형은 자연계에서는 보기 힘든 인공적인 파형의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적인 내용만으로는 조금 다른 상황의 소리라고 어느정도 염두해 주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님이 만드신 제공하신 파형이 아닌 일반적인 파형으로 한번 시험을 별도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에도 말씀드렸다 시피 같은 상하진폭의 사운드라도 오프셋 되는 거에 따라서는
청감적인 사운드 레벨메터의 레벨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다고 밀씀드렸습니다.
그게 소리입니다....
이론적으로만 모든게 해결되면 얼마나 편할까요..^.^
고맙습니다 ^^ 그래도 나름 왠지 영양가있는 발견한거 같아서 기쁩니다 ㅋㅋ
거참 잘 모르겠네요..ㅎㅎ 하지만 관심이 가는군요
신기하네요 ^^ 저두 헤헷. 재미있는 발견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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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에 것이 진폭이 크니까요. 지금 님께서 생각하시는 것은 최고 점과 최저 점 사이의 거리를 의미하는 진폭을 말하는 것이고 레벨 미터가 측정하는 진폭은 0을 기준으로하는 진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