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레코딩할때, 믹싱콘솔을 사서 쓰는게 필요한걸까요?
우선, FL에서도 믹서라는게 존재하잖아요?!
FL안에서의 mixer 와 mixing console을 이용하는 것과 무슨차이가 있는건가요?...
FL에서의 mixer는 각종 가상악기 채널에 이펙터를 걸어주고 하는걸로 아는데,
믹싱콘솔을(외장)이용해서도 위와 같은게 가능한건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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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레코딩할때, 믹싱콘솔을 사서 쓰는게 필요한걸까요?
우선, FL에서도 믹서라는게 존재하잖아요?!
FL안에서의 mixer 와 mixing console을 이용하는 것과 무슨차이가 있는건가요?...
FL에서의 mixer는 각종 가상악기 채널에 이펙터를 걸어주고 하는걸로 아는데,
믹싱콘솔을(외장)이용해서도 위와 같은게 가능한건가요?...
감사합니다.
혹시 FL의 믹서는 가상믹서고, 가상악기에 대해 가상이펙터를 걸어준게 되는 건가요?..
그리구
FL안의 가상악기를 마스터 건반으로 연주해 나온 음원을
믹싱콘솔로 이펙터를 걸어주는것도 가능한건지도 궁금합니다.
가능합니다....시그널의 입출력만 설정해 주면 되는 일입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더 의문사항이 생겼는데요...
그럼, 외장믹서(믹싱콘솔)의 경우 외장이펙터 없이도
내장믹서(FL믹서를 의미)처럼 내장이펙터(FL믹서에서 사용하는 가상이펙터를 의미)를 조정할 수 있다는 말이되는건가요?...
외장믹서가 내장이펙터를 사용가능하다는 뜻인가요?...
그니까.. 외장믹서가 미디프로그램내에서 내장믹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믹서에다가 각종 이펙터, 컴프나 이큐를 실제로 구입하면 가격이 어마어마 합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처리하냐 하드웨어 적으로 처리하냐 문제죠
컴프를 걸때 FL믹서에서는 그냥 클릭 한방으로 끝나지만
외장 믹서를 사용하신다면 컴프를 따로 구입하셔서 믹서에 연결해서 해야될껍니다
비싼건 그만큼 가격값을 한다고 하더군요. 저도 실제로 만져본적은 없지만요...ㅎㅎㅎ
하드웨어 믹서의 역할은 크게 3가지 입니다
1> 사운드 시그널의 내외부 입출력 및 관리
2> 하드웨어 기기를 거친 소리 신호의 질감 변화를 이용
3> 뽀대......^.^;;;
이중에 필요한기능이 있다면 돈주고 구입해야지요..
그럼 소프트웨어 믹서의 역할은 무엇일가요??
1> 사운드 시그널의 내외부 입출력 및 관리 입니다.
이게 가장 큰 믹서의 역할 입니다...
하드웨어던 소프트웨어던 믹서에 붙어 있는 여러 이팩터 페이더 높 등등은 믹서의 기능중 하나이지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소리의 흐름을 제어 한다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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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 STUDIO 의 믹서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