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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7.08 11:25

3가지 질문

조회 수 710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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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 Studio 관련 질문인가요? 윈도우7(32bit/64bit)

1. 곧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입하려 합니다.

궁금한 점은, 인터페이스 없이 작업할 경우 CPU 한계로 컴퓨터가 뻗어버리는 경우도 있다던데

인터페이스 구입시 이런 한계가 없어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하드웨어쪽은 무지해서 인터페이스 구입 시 어떤 장점이 있는건지 아직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2. 필터와 EQ가 어떤 차이점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필터와 EQ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동적인 사운드를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알고는 있는데..

하지만 EQ에 오토메이션을 먹여도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겠습니까?

무슨 이유로 EQ와 필터를 구분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3. 그로스 비트 타임 편집 부분의 Y축!

전에 질문 드렸었는데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질문 드려요!

하지만 제가 질문을 너무 무성의 하게 한 것 같아!

그림을 첨부 합니다!

대체 궁금한 게 뭐냐면!


GB.jpg


타임 편집 상태에서 Y축이 의미하는 바가 정확히 뭔지 모르겠습니다.

곡선으로 설정하면 휘끼휘끼 하는 효과가 난다는 것 외에는..

확실히 이해해서 프리셋좀 그만 써보고 싶습니다.

  • profile
    FIIM 2013.07.08 12:39

    1. 한계가 없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인터페이스 없이 작업하는거 보다는 훨씬 빠르고 여유있습니다.

    2. 원리는 같은거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사운드 메이킹&믹싱을 많이 하시다보면 필터가 유용할때도 있고 EQ가 유용할때도 있습니다.

      디스토션이나 컴프나 게이트나 다 똑같은 거지만 사실상 구분해서 사용하고 있잖아요??ㅎㅎ 그런 개념으로 생각하심 편할듯!

    3. 다음분께 패쓰 ㅜㅜ 저는 그냥 프리셋 대충 변형해서 쓰기때문에....

  • profile
    날씨참좋군요 2013.07.08 12:44

    답변 감사합니다.

    결국 원리는 같지만 더 잘 할 수 있는 게 다르다는 점으로 이해하면 되겠군요.

  • profile
    dopingquest 2013.07.09 02:02

    오디오카드 장착시에 컴퓨터 부하와 관련해서 여쭈셨는데요 제가 알기론 가상악기를 돌린다던지 daw를 돌린다던지 이런 연산범위 내에선 상관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프로그램에 따라서 cpu나 램을 잡아먹어서 컴퓨터 성능에 따라 부하가 걸리냐 쾌적하냐 갈리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레이턴시 떄문에 부하로 느껴지는 것은 있겠죠? 이건 연산처리 범주가 아니라 미디범주이니 따로 말씀드린 것이고요.. 그리고 daw내에 설정에서 오디오를 오디오카드 설정시 daw나 가상악기 내에 인,아웃풋 연동을 오디오카드 dsp시스템(믹서)에 연동하여 내부라우팅이나 더 많은 체널을 여유롭게 쓸 수 있고요. 고음질의 샘플레이트를 제공하기도 하고요, 모니터링 시에 디지털-아날로그 로 변환하는 컨버터의 성능이 좋아 모니터스피커로 청음하는 환경도 좋을 수 있고요, 프리앰프가 달렸다면 마이크도 꽂을 수 있고요, 외장악기를 쓴다면 아날로그-디지털 (AD) 컨버터의 역할로 고음질의 쏘스가 받아지고요, 등등 있겠네요! 


    추가로. 요즘 저비용 고성능의 오디오인터페이스들이 많나봐요. 옛날엔 맥은 아포지, 피시는 RME가 진리였는데 지금은 중저가 라인도 좋은게 많나봅니다.

    본인 환경에 맞는 오디오카드 잘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예를들어 포터블 환경 위주면 1394 카드로 돌아가는 것은 왠만하면 지양해주시고 

    마이크를 쓰지 않을 계획이면 프리앰프의 비중을 줄이시고 모니터링을 중점으로 본다면 아웃풋 다이나믹레인지나 이런 사양들 보시고.. 구매잘하세요!

  • profile
    날씨참좋군요 2013.07.09 10:05

    감사함다 구입시에 참고하겠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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