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접한 질문이지만 감히 드려보겠습니다. ㅠㅠ 너무 궁금하고 해결이 잘 안 되네요..
8비트로 패턴을 하나 만들고 있는데 아래와 같이 첫번째에 피아노 롤로 음을 입력해두고,
아래에 킥으로 4칸마다 해 둔 후에 재생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킥 박자 중 " 1 2 3 4 5 6 7 8 " 이렇게 표현을 한다면
1박과 5박의 킥 소리가 의도치 않게 현저히 줄어들어 버립니다.. 기본 소리가 나지 않고 죽은 소리가 나오네요.
믹서에서 separate도 시켜보고(이렇게 하는게 맞나요?..) 검색을 해봐도 잘 찾아지지 않네요..ㅠㅠ
따로 재생을 시켜보면 잘 납니다만 위의 피아노롤과 같이 재생하면 첫박이 아예 죽어버리는데
원래대로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마스터 채널의 리미터 풀러 줍니다.
2> 각각의 소리를 전부 믹서 채널 개별 채널로 할당해 줍니다.
3> 각 채널의 볼륨을 내립니다.
4> 마스터 채널의 레벨메터가 0db를 안넘게 해줍니다.
5> 마스터 채널의 소리가 odb를 넘어가면 다시 각각의 채널이 레벨이 0db를 안넘게 조절 해야 합니다.
6> 소리가 작다고 느껴질터이니 모니터링 볼륨을 올립니다.
7> 이렇게 모든 악기들의 소리의 합의 마스터 채널의 레벨이 0db 안넘게 음악을 만들고
8> 맨 마지막에 사운드 구디저나 맥시머스를 이용하여 볼륨과 음량을 끌어 올려주시고 익스 퍼트 하셔요..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는 지금 강의 하는 믹싱 강좌를 꾸준히 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