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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100 hz 가 강조된 베이스 A

50~120 hZ 가 강조된 베이스 b


이렇게 50~100hz의 음역대가 겹치는 두개의 베이스가 있는데

베이스 a에서만 50~100hz의 소리가나오고

베이스 b의 50~100hz 는 마스킹 현상이 생겨서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에 

베이스 a가 우선순위를 점해서 베이스 a의 소리만 나오는 우선순위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베이스b의 50~100hz음역대의 소리를 나오게 하려고

eq로 a의 50~100hz 음역대의 데시벨을 줄여서 공간을 만들어주고

b의 50~100음역대를 살리는 방향으로

시도해보니 실제적으론 50~100hz 가 겹친다고해도 딱 그부분만 겹치는게아니라 그 주변의 음역대까지 줄여줘야 마스킹이 없어져서

대략 30~120hz 정도의 음역대를 줄여줘야 비로소 b의 소리가 마스킹이 사라지고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베이스 a의 데시벨도 꽤나 줄여줘야해서 그렇게 하고나니 a의 소리가 너무 빈약해져서 제가 원한 사운드가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우선순위를 주는 방법이 있다면 b를 우선적으로 나오게하고 a는 마스킹 생기고 난 나머지 부분만 나오게 하고싶은데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우선순위를 줘도 겹치는 부분은 실제적으로 같으니 비슷한 결과가 나올거 같기도 한데

같은 음역대가 겹칠경우에 먼저소리가 나는 우선순위는 어떻게 점해지는건지 궁금합니다

  • profile
    백수지망생 2014.05.20 17:10
    a가 어택성 사운드이고, b가 서스테인형 일수도 있고, 직접 들어보기 전까지는 질문만 봐서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묘사하신 상황으로 봐서는 노트 끼리도 문제인 것 같은데요. 어떤 베이스 사운드인지는 모르지만,

    웨이브로 뽑아서 샘플러에 넣고 컷바이 컷 기능으로 b가 a를 자르게 만들어보시죠.
  • profile
    makesound 2014.05.20 20:52
    http://flstudio.co.kr/xe/index.php?mid=qna_new_system&search_keyword=%EB%A7%88%EC%8A%A4%ED%82%B9&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928569
  • ?
    감자몬 2014.05.21 16:32
    두분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궁금증이 해결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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