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5402 추천 수 19 댓글 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
    White Rain 2014.02.27 12:16
    질문 있습니다~~ 마지막에 즉시 내리지 말고 천천히 내릴 수는 없을까....
    Release로 조정을 하는게 아니라, 어택타임으로 조정이 가능한건가요???

    이 부분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
  • profile
    Let'sFL 2014.02.27 12:19
    릴리스는 음량을 본래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 즉 올리는 것이니까요.
    릴리스로 생각하고 있다면 문장이 <즉시 올리지 말고, 천천히 올릴 수는 없을까>라고 되겠지요~

    이해 안 되시면 다시 질문 주셔요~
  • ?
    White Rain 2014.02.27 12:38
    아하~~~~~ 이해했어요 ^^
    어택으로 설명하신거군요 그걸 ^_^

    감사합니다^^
  • ?
    GoodMusic 2014.02.28 01:29
    이 가이드를 볼 사람들을 위해 얼마나 연구하시고 노력하시는 지 느껴집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profile
    Let'sFL 2014.02.28 01:54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속도가 안 나와서 걱정입니다만, 읽는 분들 보니, 업로드 속도가 더 빠른 것 같기도 하고 ㅎㅎ
  • profile
    달가와안당[眼戇] 2014.02.28 10:03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profile
    비트보이 2014.03.04 00:53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저또한 "즉시 내리지말고 천천히 내릴수없을까?"라는 부분에서 릴리즈를 떠올렸으며
    릴리즈가 여운이라고만 생각하여 어택은 시작, 릴리즈는 끝이라는
    아주 초단순한 1차원적인 생각만 했던거같습니다;;;;;;

    근데 다른분께서 질문남기신부분을 보고 제가 잘못생각하고있어도 한참을 잘못생각했음을 다시 배우네요 ^^
    (아 진짜 모르던걸 바로잡는 이 희열감!!!)

    다시 이 강좌를 보고 다시 곰곰히 생각해보니
    컴프에서의 어택은 말그대로 어택타임을 짧게하여 펀치를 주느냐, 길게하여 약간 더 음의 지속감을 주느냐에도
    관련이 있을꺼같다라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하.......... 잘못알아도 너무 잘못알고있다는 그생각때문에 좀 기운이 빠지네요 ^^;;


    그리고 예전에 오토메이션 그리기를 알았을때 느꼈던게

    구태여 컴프가 없어도 짧은 웨이브는 그냥 그리면 되겠다(눈으로 줄이는게 보이니까)했는데

    이제 컴프는 다이내믹을 누른다라는 생각에 벗어난 지금,

    잘배워서 그이상으로 써먹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불끈드네요 ㅎㅎㅎㅎㅎ

  • ?
    osupsup 2014.03.05 16:09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 ?
    Elvis.C 2014.03.15 16:07
    언제나 감사드려요!!!!
  • profile
    비조 2014.04.08 15:13
    컴프레서는 결국 오토메이션으로 음량을 수동 조정할 수 있는 것을 자동으로 해주는 장치이며, 그 과정을 게인 엔벌로프가 눈으로 확인시켜 준다.
    컴프레서의 어택 놉은 쓰레숄드 값을 넘어서는 음량에 대한 압축 속도를 결정한다.

    ....정도로 정리하고 다음 강좌로 고고~!

  1. 01 컴프레서편을 시작하면서 – 최종결론부터 보자

    Date2014.02.26 ByLet'sFL Views11813 file
    Read More
  2. 02 컴프레서를 사용하는 최종 목적을 알고 시작해야 한다.

    Date2014.02.26 ByLet'sFL Views9069 file
    Read More
  3. 03 컴프레서의 기본 흐름을 이해하자

    Date2014.02.26 ByLet'sFL Views6782 file
    Read More
  4. 04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상편) 쓰레숄드와 레이시오

    Date2014.02.26 ByLet'sFL Views6999 file
    Read More
  5. 05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하편) 쓰레숄드와 레이시오

    Date2014.02.27 ByLet'sFL Views5833 file
    Read More
  6. 06 번외편 - 컴프레서의 키워드(게인 엔빌로프)

    Date2014.02.27 ByLet'sFL Views5402 file
    Read More
  7. 07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상편) 어택과 릴리스

    Date2014.02.27 ByLet'sFL Views6181 file
    Read More
  8. 08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하편) 어택과 릴리스

    Date2014.02.27 ByLet'sFL Views5331 file
    Read More
  9. 09 음을 누르는 것뿐인 것 같지만 파형이 바뀌어 버린다.

    Date2014.02.27 ByLet'sFL Views5038 file
    Read More
  10. 10 리미터(Limiter)부터 시작해 보자

    Date2014.02.27 ByLet'sFL Views6268 file
    Read More
  11. 11 번외편 - 여기서부터는 최적화 게임이므로

    Date2014.02.27 ByLet'sFL Views4363 file
    Read More
  12. 12 서스테인 강조형 - Fat Sound(상편)

    Date2014.02.27 ByLet'sFL Views5701 file
    Read More
  13. 13 서스테인 강조형 - Fat Sound(하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5028 file
    Read More
  14. 14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상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5410 file
    Read More
  15. 15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중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4568 file
    Read More
  16. 16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하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4544 file
    Read More
  17. 17 여기까지를 요약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Date2014.03.01 ByLet'sFL Views4063 file
    Read More
  18. 18 병렬 컴프레션(NY Compression)(상편)

    Date2014.03.01 ByLet'sFL Views5427 file
    Read More
  19. 19 병렬 컴프레션(NY Compression)(하편)

    Date2014.03.03 ByLet'sFL Views3999 file
    Read More
  20. 20 릴리스 타임 설정의 주의점을 알아두자

    Date2014.03.03 ByLet'sFL Views4694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