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5696 추천 수 16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profile
    달가와안당[眼戇] 2014.02.28 10:37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profile
    비트보이 2014.03.05 22:37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직접 컴프로 위의 수치대로 한번 따라해봤더니 비슷하게 서스테인이 길어지네요~
    다만 잘못걸으면 스네어가 너무 힘이없이 길게 늘어지는 뉘앙스가 되어버리네요 하핫;;;

    언제나 박력있고 파워풀한 스네어를 원하는 제겐 이부분을 적절히 레이어해서 써야할런지
    앞으로 실패를 두고두고해봐야알꺼같습니다 ^^;;

    하지만 컴프를 실제로 구동해가보아가며 변하는 소리의 느낌을 캐취하는것은
    전보다 좀더 1%라도 나아진느낌을 받습니다. 앞으로 시간과 노력이 약인듯해요 ^^
  • profile
    비조 2014.04.08 19:38

    fat하다는 것이 정확히 어떤 것인가를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고 고백합니다. ㅎ

    짧지만 굵은 강좌입니다! 감사드립니다!

  • ?
    djhitch 2014.10.30 03:15
    이거 실제로 해봣는데 정말 감동입니다...킥에서 서스테인 늘이려고 다른 방법을 써왔었는데...이거 완전 거져먹네여!
    이렇게 맨입으로 거져먹어도 되는거 맞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감사드립니다^^
  • ?
    Rihanna 2014.11.23 04:40
    정말 잘 봤습니다 :) 감사합니다!!!!!!!!!!!!!!!!!!!!
  • ?
    JayD_ope 2015.05.27 15:01
    감사합니다!!! Fat하다는게 이런 뜻이었군요 ㅎㅎㅎ
  • ?
    56왕오빠 2015.10.08 02:05
    감사합니다
  • ?
    Morie 2016.09.27 18:24
    와... 저는 아는 것도 없으면서 음악 좀한다고 자신했었는데 컴프레서강의를 보면서 아직 많이 부족한걸 느낍니다. 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 ?
    Blyte_황의영 2017.04.17 23:15
    좋네요.. 저는 음.. 적당히 어택있으면서 적당히 팻하고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은걸 해야겠는데.. 결국 애매한 목적이네요.. ㅠㅠ 이걸 수치화를 해보는 연습을 많이 해봐야 겠죠.

  1. 01 컴프레서편을 시작하면서 – 최종결론부터 보자

    Date2014.02.26 ByLet'sFL Views11663 file
    Read More
  2. 02 컴프레서를 사용하는 최종 목적을 알고 시작해야 한다.

    Date2014.02.26 ByLet'sFL Views9062 file
    Read More
  3. 03 컴프레서의 기본 흐름을 이해하자

    Date2014.02.26 ByLet'sFL Views6781 file
    Read More
  4. 04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상편) 쓰레숄드와 레이시오

    Date2014.02.26 ByLet'sFL Views6998 file
    Read More
  5. 05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하편) 쓰레숄드와 레이시오

    Date2014.02.27 ByLet'sFL Views5832 file
    Read More
  6. 06 번외편 - 컴프레서의 키워드(게인 엔빌로프)

    Date2014.02.27 ByLet'sFL Views5402 file
    Read More
  7. 07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상편) 어택과 릴리스

    Date2014.02.27 ByLet'sFL Views6180 file
    Read More
  8. 08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하편) 어택과 릴리스

    Date2014.02.27 ByLet'sFL Views5331 file
    Read More
  9. 09 음을 누르는 것뿐인 것 같지만 파형이 바뀌어 버린다.

    Date2014.02.27 ByLet'sFL Views5038 file
    Read More
  10. 10 리미터(Limiter)부터 시작해 보자

    Date2014.02.27 ByLet'sFL Views6268 file
    Read More
  11. 11 번외편 - 여기서부터는 최적화 게임이므로

    Date2014.02.27 ByLet'sFL Views4363 file
    Read More
  12. 12 서스테인 강조형 - Fat Sound(상편)

    Date2014.02.27 ByLet'sFL Views5696 file
    Read More
  13. 13 서스테인 강조형 - Fat Sound(하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5028 file
    Read More
  14. 14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상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5409 file
    Read More
  15. 15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중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4567 file
    Read More
  16. 16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하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4543 file
    Read More
  17. 17 여기까지를 요약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Date2014.03.01 ByLet'sFL Views4063 file
    Read More
  18. 18 병렬 컴프레션(NY Compression)(상편)

    Date2014.03.01 ByLet'sFL Views5425 file
    Read More
  19. 19 병렬 컴프레션(NY Compression)(하편)

    Date2014.03.03 ByLet'sFL Views3998 file
    Read More
  20. 20 릴리스 타임 설정의 주의점을 알아두자

    Date2014.03.03 ByLet'sFL Views4692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