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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4544 추천 수 35 댓글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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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dMusic 2014.03.01 01:41
    으아아아악!!!!! 하편.. 완전 몽둥이로 뒷통수를 가격당한 기분입니다... 아... 이거구나.. 이거구나.. ㅠ_ㅠ
    어떻게 이런걸 독학으로.. 아실 수가있죠?? 말도 안돼!!!!

    정말 엄청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루브가 바뀐다는 말의 속뜻을 이제 이해했습니다.
    컴프에의한 그루브 변화를 이렇게 논리적으로 풀어주실 줄이야..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ㅠ
  • profile
    Let'sFL 2014.03.01 01:45
    저도 이거 스스로 깨달았을 때, 제 자신에게 감동을 받았었습니다.
    전달받는 지식은 감동이 덜하겠지만, GoodMusic님의 마음 저도 이해가 됩니다.

    아! 이거구나! 하는 느낌 ㅎㅎ
  • ?
    GoodMusic 2014.03.01 01:45
    아.. 또 하나 느낀게.. 메이크업 게인이 게인스트럭쳐를 위해서만 중요한지 알았는데.. 그 이외에도 컴프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군요.. 이럴수가..
  • ?
    주니 2014.03.01 09:10
    이런면에서 fl이 공부하기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에디슨으로 열어서 플러그인 걸면 바로 파형 변화가 보이는거죠? ^_^
    다른 시퀀서는 적용 후에 바운스를 해봐야 비교가 될텐데 이렇게 작업을 할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_^
    우연히 원리를 발견할 가능성이 낮달까요?

    저도 무릎을 치게 만드는 강의였습니다.

    보면서 생각하니, 이해하기 쉽게하기 위해서 그래프를 단순화 하셨지만, 실제 적용에서는 컴프종류에 따라, 원본파형의 모양에 따라 어택타임이 당겨지는 효과가 다르게 적용될거다 라는 부분이 생각되는데 (어떤 경우는 효과가 확 느껴지는데 다른 경우에서는 그다지 당겨지지 않는다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고민과 확인을 해봐야겠네요. ^_^
  • profile
    달가와안당[眼戇] 2014.03.01 12:40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profile
    mooon 2014.03.01 14:54
    우와......왜 자꾸 킥보다 베이스음이 조금 늦게 들리지? 해서 일부러 패턴창을 앞으로 당겨서 맞추기도 했는데....
    여전히 어렵지만 점점 재미있어지네요 ㅎㅎ
  • profile
    J-MAX 2014.03.01 18:04
    킥이랑 베이스가 항상 불안정하게 들렸는데 여기서 해답을 얻네요ㅎㅎ
  • profile
    날씨참좋군요 2014.03.03 14:20
    오........................... 정맬 대단함다 !!
  • profile
    Solderist 2014.03.03 19:54
    헉 이번 내용은 진짜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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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dillac 2014.03.03 20:59
    오오오 이렇게 쓰는건 첨알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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