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3999 추천 수 16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profile
    날씨참좋군요 2014.03.03 14:29
    전편을 보강하는 내용이군요
  • ?
    퍼즈팩토리 2014.03.03 14:54
    궁금한게 생겼는데, dry와 wet이 곧바로 마스터로
    꼭 들어가야하나요? 아님 제가 라우팅A를 하나 더 만들어놔서
    모두 A로 가게한다음 A에서 마스터로가는것도 상관없나요?
    물론 A에서 아무것도 안건들이면 마스터로가도 설명하신 내용과
    다를게없겠지만 혹여나 이큐를 쓴다거나하면 아무래도 마스터에 걸려있는 리미터나 맥시마이져의 효과보다는 다를것같아서 여쭤봅니다
  • profile
    Let'sFL 2014.03.03 15:21
    마스터로 가기 전에 그룹처리하고 싶다면, 그룹을 거쳐서 가도 됩니다. 그냥 가장 기본형을 제시한 것뿐이니 응용은 얼마든지!
  • profile
    달가와안당[眼戇] 2014.03.03 18:01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profile
    Solderist 2014.03.03 20:23

    저도 질문이요~!
    원본 사운드와 컴프레서를 거친 사운드의 소리 각각에 추가로 처리를 하지 않고 그냥 바로 합치는 거라면,
    FL 내에선 굳이 라우팅을 쓰지 않고 하나의 믹서 채널에서 컴프를 최하단에 불러온 후에
    그 오른쪽에있는 Mix level 노브를 돌리면서 비율을 조절해도 상관 없겠지요??
    두개를 합친 볼륨 레벨은 일정하게 한 상태에서 노브 하나로 비율만 바로바로 조절할 수 있어서 괜찮은 방법으로 보여서요

  • profile
    makesound 2014.03.03 20:25
    FL은 가능하지만 다른 DAW는 안되는 것들이 대부분 입니다.
  • profile
    Solderist 2014.03.03 20:37
    오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른 DAW는 안써봐서 몰랐었네요.. FL 짱!!
  • profile
    비트보이 2014.03.08 22:57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병렬라우팅이라는것이 어떤것을 의미하는지 2편에 걸쳐 알게되니
    재미있기도 하고 잘 배워서 활용또한 잘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

    지난번 서스테인강조형때 였나?
    그때 어택형과 서스테인형을 두개 만들어두고 레이어해도 괜찮겠다라는 댓글을 달았었는데
    병렬컴프레서편까지 보고나서야 그 확신이 드네요.

    사운드도 다른 이미징들이 겹치고나면 서로다른 영역이 겹치므로 더 창조적이고
    새로운 소리가 나온다던데 그것을 원론적으로나마 이해할수있던 강좌가 아닌가싶습니다 ^^


    이제 남은건 소스활용시 "내가 어떤부분을 이소스에서 보여주고 강조하고싶은거냐?"

    라는 질문에 답만 찾으면서 그때그때 적절하게 활용하는게 좋을꺼같습니다. ^^

  • profile
    비조 2014.04.09 00:14

    "블렌딩의 자유를 누릴지어다."


    감사합니다~ ^^


  • ?
    navik 2014.05.12 23:32
    우와 보면볼수록 정말 가능성이 무한한것 같습니다..

  1. 01 컴프레서편을 시작하면서 – 최종결론부터 보자

    Date2014.02.26 ByLet'sFL Views11772 file
    Read More
  2. 02 컴프레서를 사용하는 최종 목적을 알고 시작해야 한다.

    Date2014.02.26 ByLet'sFL Views9068 file
    Read More
  3. 03 컴프레서의 기본 흐름을 이해하자

    Date2014.02.26 ByLet'sFL Views6782 file
    Read More
  4. 04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상편) 쓰레숄드와 레이시오

    Date2014.02.26 ByLet'sFL Views6999 file
    Read More
  5. 05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하편) 쓰레숄드와 레이시오

    Date2014.02.27 ByLet'sFL Views5833 file
    Read More
  6. 06 번외편 - 컴프레서의 키워드(게인 엔빌로프)

    Date2014.02.27 ByLet'sFL Views5402 file
    Read More
  7. 07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상편) 어택과 릴리스

    Date2014.02.27 ByLet'sFL Views6181 file
    Read More
  8. 08 컴프레서의 기본 파라미터(하편) 어택과 릴리스

    Date2014.02.27 ByLet'sFL Views5331 file
    Read More
  9. 09 음을 누르는 것뿐인 것 같지만 파형이 바뀌어 버린다.

    Date2014.02.27 ByLet'sFL Views5038 file
    Read More
  10. 10 리미터(Limiter)부터 시작해 보자

    Date2014.02.27 ByLet'sFL Views6268 file
    Read More
  11. 11 번외편 - 여기서부터는 최적화 게임이므로

    Date2014.02.27 ByLet'sFL Views4363 file
    Read More
  12. 12 서스테인 강조형 - Fat Sound(상편)

    Date2014.02.27 ByLet'sFL Views5697 file
    Read More
  13. 13 서스테인 강조형 - Fat Sound(하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5028 file
    Read More
  14. 14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상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5410 file
    Read More
  15. 15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중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4567 file
    Read More
  16. 16 어택 강조형 - Punch Sound(하편)

    Date2014.02.28 ByLet'sFL Views4544 file
    Read More
  17. 17 여기까지를 요약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Date2014.03.01 ByLet'sFL Views4063 file
    Read More
  18. 18 병렬 컴프레션(NY Compression)(상편)

    Date2014.03.01 ByLet'sFL Views5427 file
    Read More
  19. 19 병렬 컴프레션(NY Compression)(하편)

    Date2014.03.03 ByLet'sFL Views3999 file
    Read More
  20. 20 릴리스 타임 설정의 주의점을 알아두자

    Date2014.03.03 ByLet'sFL Views4694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