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4540 추천 수 26 댓글 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profile
    LucidSoul 2014.02.21 18:17
    명쾌한 설명입니다! 늘 감사합니다@@
  • profile
    날씨참좋군요 2014.02.21 18:29
    잘 봤습니다!
  • profile
    달가와안당[眼戇] 2014.02.21 20:03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
    GoodMusic 2014.02.22 23:51
    너무 좋은 강의네요.. ... 그저 감사하다는 말씀 밖에 드릴게 없네요.
  • profile
    비트보이 2014.02.27 11:04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어제 새벽에 마지막으로 이강좌를 보고 공부했는데 이제 댓글 달아봅니다.

    마스킹에 대해서 알수있던 강좌를 통해서 역시나 마스킹해결부분은 쉽지않음을 깨닫네요.

    여태까지 마스킹을 피하려고 웨이브틱을 서로 엇갈려 밀어보기도,혹은 볼륨을 키워보기도 했고
    다양하게 해보았지만 이건 경험이 더 필요할것이라고 생각되더라구요.

    요즘 믹싱강좌를 보면서 그간 새삼 몰랐던 부분들에 대해서 공부하니 음악이 더 재밌어진같습니다만
    반대로 고민이 더 깊어지네요.

    사실 지금으로보면 저같은경우는 작곡자체,곡을 만드는 행위만해도 잘하는편은 아닌지라
    이쪽도 신경써야하는데 음악은 알아가면갈수록 너무 복잡하고 배울학문이 많다라는게 느껴지네요 ^^

    어찌보면 직장인이라서 다행이라는 생각까지드는거보니 이쪽이 단디 어렵긴 어렵구나 생각되네요 ^^ ㅋ
  • profile
    Let'sFL 2014.02.27 12:06
    마스킹은 EQ 50% 컴프레서 50%라고 봐야 해서요.^_^;
    (개인 체감으로는 컴프 80%입니다만)

    컴프레서편에서 확실히 해결책 제시하니까요...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 profile
    비트보이 2014.02.27 13:42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

    강좌에서도 그랬지만 답변안에서도 마스킹의 해결법이 컴프와도 관련이 있다는것자체를
    안것자체부터 신기했습니다. ㅎㅎㅎ 여태까지 계속 EQ로 대역대를 깍아약한다라고만 100%생각했거든요;;;;;;

    요즘 믹싱강좌들이 양질로 엄청 빠르게 업로드되고있는데 상당히 바쁘시겠습니다.
    (특히 컴프레서의 강좌가 올라오는데 너무 궁금해서 죽겠네요 ㅋ)

    건강챙기시면서 천천히 좋은 강좌 부탁드리겠습니다.~
  • ?
    스놉 2014.03.04 08:14
    마스킹 해결에서 컴프의 비중이 그정도일 줄은 몰랐네요 ㄷㄷ 애초에 제가 컴프라는 이펙을 어렵다고 생각하고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인것 같네요 ;;
    컴프가 옵션이 아닌 거의 필수라는 느낌이 드네요 컴프도 열심히 공부해야겠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profile
    비조 2014.04.06 11:27
    EQ와 컴프레서의 콜라보레이숑~
  • ?
    죗죗죗 2014.04.14 18:18
    드디어 다음편에 대망의 킥과 베이스 마스킹을 eq로 해결 하는 방법이 나오겠어요! 완전 기대 됩니다~! 좋은 강좌 감사해요~~!!

  1. 01 EQ편을 시작하면서 - 우선은 무책임한 EQ 사용법부터

    Date2014.02.15 ByLet'sFL Views8719 file
    Read More
  2. 02 EQ - 기초 파라미터(Frequency/Gain/Q/Curve)

    Date2014.02.16 ByLet'sFL Views11086 file
    Read More
  3. 03 EQ가 조절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하면…

    Date2014.02.16 ByLet'sFL Views6436 file
    Read More
  4. 04 EQ조작의 기본은 부스트가 아니라 컷(개념)

    Date2014.02.17 ByLet'sFL Views5984 file
    Read More
  5. 05 EQ조작의 기본은 부스트가 아니라 컷(실제)

    Date2014.02.17 ByLet'sFL Views5379 file
    Read More
  6. 06 그런데 저음/중음/고음은 구체적으로 어디일까

    Date2014.02.18 ByLet'sFL Views5540 file
    Read More
  7. 07 음향학에서 말하는 음역대의 구분(상편)

    Date2014.02.19 ByLet'sFL Views5536 file
    Read More
  8. 08 음향학에서 말하는 음역대의 구분(하편)

    Date2014.02.19 ByLet'sFL Views5198 file
    Read More
  9. 09 프리셋 만들기 - 킥

    Date2014.02.19 ByLet'sFL Views7823 file
    Read More
  10. 10 프리셋 만들기 - 스네어

    Date2014.02.19 ByLet'sFL Views8145 file
    Read More
  11. 11 프리셋 만들기 - 하이햇

    Date2014.02.20 ByLet'sFL Views5499 file
    Read More
  12. 12 번외편 - 아니오!라고 말했다면 근거를 대라

    Date2014.02.20 ByLet'sFL Views3650 file
    Read More
  13. 13 번외편 - 톤 메이킹과 믹싱과정의 EQ 차이

    Date2014.02.20 ByLet'sFL Views4473 file
    Read More
  14. 14 하이라이트 - 마스킹의 개념을 제대로 배우자(상편)

    Date2014.02.21 ByLet'sFL Views5796 file
    Read More
  15. 15 하이라이트 - 마스킹의 개념을 제대로 배우자(하편)

    Date2014.02.21 ByLet'sFL Views4540 file
    Read More
  16. 16 번외편 - 마스킹(저음과 고음의 차이)

    Date2014.02.21 ByLet'sFL Views4283 file
    Read More
  17. 17 킥과 베이스의 EQ는 함께 고려하자(일단 듣자)

    Date2014.02.22 ByLet'sFL Views4714 file
    Read More
  18. 18 번외편 – 객관식과 논술의 차이는 무섭다.

    Date2014.02.22 ByLet'sFL Views3067 file
    Read More
  19. 19 베이스의 톤 EQ - 6종류로 감각을 익히자

    Date2014.02.23 ByLet'sFL Views5472 file
    Read More
  20. 20 하이라이트 - 킥과 베이스의 EQ 정리

    Date2014.02.23 ByLet'sFL Views5648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