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
    White Rain 2014.06.25 17:20

    마스터단에도 리미터가 예외가 있으시다는 말씀과..
    상황에 따라서 리미터에 대한 이야기도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단순히 눌러주는 의미라기보다..

    음악에도 많은 영향을 주더라구요 ^^

  • ?
    marsyas 2014.06.26 03:43
    잘 봤습니다~좋은 강의 항상 감사드립니다~ㅎ
  • profile
    Zuggernaut 2014.06.26 20:56
    마스터단의 이펙터는 믹싱시 일단은 풀어라!!!
    마스터단의 리미터 컴프레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 profile
    달가와안당[眼戇] 2014.06.28 08:36
    좋은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
  • profile
    비조 2014.06.30 18:52
    개인적으로는 대충 다른 아티스트들의 사운드와 유사한 볼륨감, 질감을 느낄 수 있는가를 가늠하기 위해 믹싱 도중에 리미터를 껐다 켰다 하면서 들어봅니다. 하지만 대개는 꺼놓은 상태로 하지요. 좋은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비트보이 2014.07.03 01:17
    언제나 좋은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저도 솔직히 완벽한 믹싱은 근처도 못가본 유저이긴한데
    간이믹싱이라도 할라치면 무의식중에 마스터단에도 컴프레서와 리미터(특히 리미터는 음압이라는 변명으로;;;)를
    자주써왔던게 순간 움찔했습니다 ^^;;;;

    이번 강좌를 통해서 말씀하시고자하는 부분들을 새겨듣고
    권해주는데는 당연한 이유가 따름을 느끼네요 ^^
  • profile

     edm계열 믹싱에선 자유자재로 믹싱합니다. 프로 프로듀서 Eddie Thoneick의 믹싱 튜토리얼 입니다. 잘 보시면 큐베이스로 시퀀싱, 믹싱하는데..


    믹싱시 피크에 상관없이 자유자재로 이펙팅을 해가며 (믹싱할때 피크메터에 빨간불 들어오는거 보이실겁니다.)


    마지막에 47분 30여초부터 오존의 라우드니스 맥시마이져 (리미터)를 사용해서 피크를 잡고 클럽에서의 라우드한 사운드를 위해 키워주는것을 볼수있죠. 


    적어도 edm계열에선 피크 뜨는거 크게 신경끄고 하고싶은대로 믹싱하는것을 볼수가 있죠. 결과물이 중요한거죠.


    edm 시퀀싱,믹싱의 전형적인 동영상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뭘 꼭 하지 말아야한다는건 없읍니다. 


    외국 홈레코딩 포럼같은데서도 피크가 신경 쓰이면 아예 마스터단에 WAVES L1같은거 걸어놓고 믹싱한다는 친구들도 봤고, 


    그거 걸어놔서 소리가 아주 자기 방향과 다르게 나오는거 같지도 않고요. 제 개인적으로 들어봤을떈 크게 다르지 않은거 같았구요...


    어쨎건 피크뜨건말건 에디의 막믹싱이 edm에선 제일 속 편한거 같읍니다.



  • profile
    날씨참좋군요 2014.07.07 21:10
    늘 마스터단에 리미터를 걸었는데 숙고 해봐야겠습니다.
  • ?
    widegap 2014.08.15 17:20
    흠 그렇다면 FL에서 오래전부터 리미터를 기본셋팅(항상 확인했지만 4db올려놓더군요)으로 해놓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여타 시퀸서는 그러지 않던데 한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ㅎㅎ
  • ?
    크렁큰브라운 2014.08.21 23:55
    으아닛 바로 저 말이 제가 공부하는 책에 나와있네요 !!!!!!!!!!!!!!!!!!!!!!!!!!!!... 믹싱강좌 멈추고 책을 한권 숙달하고 왔는데... 내책 때찌떄찌 너무 옛날 책인가봐요....

  1. 01 실전편을 시작하면서

    Date2014.06.23 ByLet'sFL Views2971 file
    Read More
  2. 02 예제곡 - 만쥬 한봉지의 Takeout 소개

    Date2014.06.24 ByLet'sFL Views2406 file
    Read More
  3. 03 믹싱의 방향성을 잡고 시작하자

    Date2014.06.24 ByLet'sFL Views2681 file
    Read More
  4. 04 DAW에 트랙을 나열하자(트래킹)

    Date2014.06.24 ByLet'sFL Views2785 file
    Read More
  5. 05 번외편 - 곡의 기본정보를 소홀히 하지 말자

    Date2014.06.25 ByLet'sFL Views2186 file
    Read More
  6. 06 번외편 - 트래킹 후 간단히 소스를 분석해 두자

    Date2014.06.25 ByLet'sFL Views2156 file
    Read More
  7. 07 하이라이트 - 곡의 스테레오 이미지(상편)

    Date2014.06.25 ByLet'sFL Views2924 file
    Read More
  8. 08 하이라이트 - 곡의 스테레오 이미지(하편)

    Date2014.06.25 ByLet'sFL Views2335 file
    Read More
  9. 09 번외편 - 마스터단의 리미터와 컴프레서에 대해 생각해 보자

    Date2014.06.25 ByLet'sFL Views2449 file
    Read More
  10. 10 준비단계 - 믹서의 페이더를 모두 낮추고 시작해 보자

    Date2014.06.27 ByLet'sFL Views2167 file
    Read More
  11. 11 번외편 - 믹서 채널을 그룹별로 나누면 편리하므로

    Date2014.06.27 ByLet'sFL Views1780 file
    Read More
  12. 12 러프믹스(1) - 개념부터 파악하자

    Date2014.06.27 ByLet'sFL Views2571 file
    Read More
  13. 13 러프믹스(2) - 러프 믹싱 접근법을 생각해 보자

    Date2014.06.30 ByLet'sFL Views2224 file
    Read More
  14. 14 러프믹스(3) - 웻 러프 믹싱의 키워드를 이해하자

    Date2014.06.30 ByLet'sFL Views1966 file
    Read More
  15. 15 러프믹스(4) - 러프 믹싱을 해설한 진짜 이유

    Date2014.07.01 ByLet'sFL Views1569 file
    Read More
  16. 16 러프믹스(5) - 러프 믹싱을 하며 느낀 아쉬운 점 정리

    Date2014.07.01 ByLet'sFL Views1788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