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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4 For EDM - 기초편 - 샘플러(Sampler)와 친해지기
#들어가기에 앞서.. ‘갑자기 샘플러라고..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데..‘ 음악은 즐겁게 해야 되지 않는가?!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시퀀서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소리가 나온다!’ 라고 생각하는 것들은 가상악기(Vsti)가 아니면 샘플... -
0.03 For EDM - 기초편 - 템플릿(Templates) 만들기
# 들어가기에 앞서.. 템플릿이 무엇인가? 궁금하다면 하얀 스케치북과 여러 줄 그어진 초등학생 때의 노트를 비교해보자. 별로 구별할게 없을 것이라 생각을 하지만, 알고 보면 스케치북도 하나의 템플릿이고, 줄이 그어진 노트도 템플릿이다. 사용자... -
0.02 For EDM - 기초편 - 한번쯤은 꼭 써먹을 줄 알아야하는 단축키(Hot Key)
# 들어가면서... 왜 단축키인가? 곰곰히 생각해보면 별거 아닌거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책에 맨 앞장에 나오는 내용! 바로 단축키가 되시겠다. 이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눈을 감고 자신의 음악을 들으면서 키보드(Keyboard)를 건반(Master Keyboard)... -
0.01 For EDM - 기초편을 시작하면서..
# 시작하면서 조금의 양이지만, 별로 되지 않는 킥의 제작관련 연재분과 이후 더 나올 드럼 시퀀스- 부터 신디사이저, 음향학 부분까지 제작을 하는 가운데... 난이도가 다소 높다는 질문이 많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어떻게 저렇게 하느... -
1.05 킥(Kick) - 튠 잡기, 사용하기, 리듬으로 찍어보는 실전!
- 튠(Tune)보다 튜나(Tuna)가 더 익숙한말. 고추참치는 밥도둑이다. # 들어가기에 앞서서 많이들 연습하셨나 모르겠다. 오늘부터는 배운것들을 총 집합해서 실전으로 써먹기로 하자. (솔직히 이런거만 바라시는 분이 있을것같다.. 웃음) 바로 시작... -
1.04 킥(Kick) - 위상(Phase)차와 사이드체인(Sidechain)을 이용한 방법
# 들어가기에 앞서서 우리가 지금 사용하고있는 가정용 전기의 종류는 무엇일까? 바로 교류다. 직류와 교류의 차이는 무엇일까? 직류는 일정한 전압을 지속적으로 보내는것과, 교류는 +극과 -극의 극성을 띄는 전압을 조절할 수 있는 차이가 있다. - ... -
1.03 킥(Kick) - 시간차(Delay)와 음역대(Frequency)를 이용한 방법
# 이전 시간을 한번쯤 생각해보면서,, 공부는 조금 되었는가?(쓴게 있어야지..) 그러면 시작해야되는건 바로 복습! 초중고시절에 선생님은 예,복습을 잘하라고 하시지만 결국은 복습을 잘해야만 실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걸 명심하고 또 명심하자. 저번 시간... -
1.02 킥(Kick) - 제작에 들어가기 앞서..
- 음악의 킥(Kick)만이 킥(Kick)은 아니다. 1.2 킥의 메이킹과 또 다른 생각? 킥은 보통 신디사이징을 이용한 제작을 하는 방법과 기기(드럼신디사이저)의 녹음을 이용한 방법이 있다. 필자는 지금 글을 보고있는 모두가 아이디어가 항... -
1.01 샘플러
0. 간단하게 다시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사이트에 연재했었던 For EDM -킥-편을 올려놓고, 조금 살펴보아 많은 질문들을 듣고 보고있었습니다. 몇 번의 글을 엎고 또 엎고 하여서 결국에는 좀 더 세분화해서 설명을 해보자라는 결론으... -
0.0 For EDM을 시작하면서,,
#글을 어떻게 읽어야하나? For EDM은 많은 분들에게 제가 생각했었던 '활용과 실전'이라는 큰 주제를 놓고 시작을 했으며, 기본적으로 중급자(스스로 신디사이저의 기본정도는 이해했다!)라는 분에게 권하고 싶지만, 초심자가 보더라도 이해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