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6437 추천 수 32 댓글 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profile
    Solderist 2014.02.16 23:35
    예전에 읽었던 믹싱 마스터링 관련 책에도 예를들어 8kHz를 조금 부스트하면 느낌이 좋아진다 이런 식으로 쓰여있어서 이게 과연 모든상황에 적용될수 있나 의문이 들었지만
    정작 부스트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수 있는 다른 대역이 어딘지(혹은 그런 대역이 존재하긴 하는지) 제 귀만으로는 판단이 안 서서 지금까지도 그냥 그 매뉴얼대로 습관적으로 따르고 있습니다 ㅠㅠ 그때그때 손 가는대로 값을 조금씩 변경하기도 하면서..
  • profile
    Let'sFL 2014.02.16 23:36
    만족하실만한 내용으로 전개될테니, 어지간하면 <기대해도 좋다>라는 표현을 안 쓰는데, 기대해도 좋습니다.
  • profile
    비조 2014.04.01 23:51
    기대해도 좋다는 말씀에 '기대x10000배'가 되었습니다.
  • ?
    세비앙 2014.02.17 14:14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고 있네요! ^-^
  • profile
    날씨참좋군요 2014.02.17 14:48
    저는 많이 좋아진 때부터 시작했군요.
    골치 아프지 않아 다행입니다 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후
  • profile
    달가와안당[眼戇] 2014.02.17 20:03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profile
    BoniK 2014.02.17 20:42
    믹싱 강좌 잘 보고 있습니다. 역시 내공이 ㅎㄷㄷ
    EQ 발전 이야기 나온김에.. 제가 좋아하는 fabfilter pro Q 같은 놈은 현재 선택된 밴드만 솔로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어느 음역대를 조절하면 어느 부분의 소리가 달라지는지 확인해 보기가 훨씬 수월해요~
  • profile
    Let'sFL 2014.02.18 01:47
    감사합니다. Fabfilter Pro Q도 체크해 보겠습니다!!!!
  • profile
    비트보이 2014.02.24 22:26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가장 하단에 "이를테면 킥의 경우 체감적으로~~~"하는 내용을 바로 소나를 띄워서 열심히 해봤는데
    "아~~ 4kHz대역을 올리면 맘에 흡족한 킥이 나오네 오호~"했는데 다음문장에서 좌절했네요 ㅋㅋㅋㅋ

    여 강좌에서 가장큰 깨달음은 주파수가 없는 부분은 eq로의 증감효과가 없다라는것이였습니다.
    그 사실을 그 이유를 이제는 나도 알수가 알수가 있지만 이전엔 몰라서 부스트해줄까싶어서 건드려본 경험이 있었습니다...ㅠㅠ
  • ?
    죗죗죗 2014.04.04 15:58
    기존 이큐에는 주파수 분석을 안 해줘서 주파수가 있는지 없는지 아무것도 모르고 헛 질을 많이 한 것 같아요 ㅠㅠ
    합쳐진 아름다운(?) 플러그인을 구해야 겠어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1. 01 EQ편을 시작하면서 - 우선은 무책임한 EQ 사용법부터

    Date2014.02.15 ByLet'sFL Views8725 file
    Read More
  2. 02 EQ - 기초 파라미터(Frequency/Gain/Q/Curve)

    Date2014.02.16 ByLet'sFL Views11090 file
    Read More
  3. 03 EQ가 조절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하면…

    Date2014.02.16 ByLet'sFL Views6437 file
    Read More
  4. 04 EQ조작의 기본은 부스트가 아니라 컷(개념)

    Date2014.02.17 ByLet'sFL Views5986 file
    Read More
  5. 05 EQ조작의 기본은 부스트가 아니라 컷(실제)

    Date2014.02.17 ByLet'sFL Views5380 file
    Read More
  6. 06 그런데 저음/중음/고음은 구체적으로 어디일까

    Date2014.02.18 ByLet'sFL Views5542 file
    Read More
  7. 07 음향학에서 말하는 음역대의 구분(상편)

    Date2014.02.19 ByLet'sFL Views5537 file
    Read More
  8. 08 음향학에서 말하는 음역대의 구분(하편)

    Date2014.02.19 ByLet'sFL Views5198 file
    Read More
  9. 09 프리셋 만들기 - 킥

    Date2014.02.19 ByLet'sFL Views7828 file
    Read More
  10. 10 프리셋 만들기 - 스네어

    Date2014.02.19 ByLet'sFL Views8146 file
    Read More
  11. 11 프리셋 만들기 - 하이햇

    Date2014.02.20 ByLet'sFL Views5500 file
    Read More
  12. 12 번외편 - 아니오!라고 말했다면 근거를 대라

    Date2014.02.20 ByLet'sFL Views3651 file
    Read More
  13. 13 번외편 - 톤 메이킹과 믹싱과정의 EQ 차이

    Date2014.02.20 ByLet'sFL Views4473 file
    Read More
  14. 14 하이라이트 - 마스킹의 개념을 제대로 배우자(상편)

    Date2014.02.21 ByLet'sFL Views5798 file
    Read More
  15. 15 하이라이트 - 마스킹의 개념을 제대로 배우자(하편)

    Date2014.02.21 ByLet'sFL Views4541 file
    Read More
  16. 16 번외편 - 마스킹(저음과 고음의 차이)

    Date2014.02.21 ByLet'sFL Views4288 file
    Read More
  17. 17 킥과 베이스의 EQ는 함께 고려하자(일단 듣자)

    Date2014.02.22 ByLet'sFL Views4716 file
    Read More
  18. 18 번외편 – 객관식과 논술의 차이는 무섭다.

    Date2014.02.22 ByLet'sFL Views3068 file
    Read More
  19. 19 베이스의 톤 EQ - 6종류로 감각을 익히자

    Date2014.02.23 ByLet'sFL Views5475 file
    Read More
  20. 20 하이라이트 - 킥과 베이스의 EQ 정리

    Date2014.02.23 ByLet'sFL Views5652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