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3465 추천 수 5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profile
    mooon 2014.07.12 05:03

    가상악기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금적적/시간적으로 -> 금전적/시간적으로

    잘 보고 있습니다~ 어려울 것 같은 느낌도 있지만 ㅠ

  • profile
    비조 2014.07.13 10:38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버헤드 위주로 믹싱하느냐 개별 드럼 파트 위주로 믹싱하느냐는 곡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
  • ?
    widegap 2014.07.14 12:15
    드럼소리를 담기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생각해보게 됩니다. 수많은 분들 덕분에 우리가 편히 앉아서 좋은 드럼소리를 감상하고 있네요.
  • profile
    비트보이 2014.07.18 00:08
    좋은 강의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

    강좌를 읽다보니 오늘 낮에 공부한 오버헤드라는 생소한 단어가 또 나와 귀를 쫑긋했습니다~
    예제음원을 듣고보니...."아... 이거 브레이크드럼?"이란 생각이 머리에 샤사삭 지나가네요~ ㅎ

    제가 브레이크드럼(힙합에서 주로 거의 밑밥으로 잘까는 재주를 부리던 빈티지드럼룹)으로
    알고있던 그 느낌이 오버헤드에 가장 가까운 느낌이였습니다 ^^(사람이 직접 연주한것이니 그럴수밖엔 ㅎ)

    다만 여기서 조금 햇갈리기 시작하는부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실제 드러머가 친 어쿠스틱한 오버헤드 드럼을 본래드럼의 그것이라고 머리에 넣고 계산한다면
    만약 근래 힙합의 인위적인 드럼스타일을 추구한다면???
    이미 드럼이미징에서의 차이가 생겨남이 떠오르더라구요 ^^;;

    어쿠스틱드럼을 직접 연주함으로서 생기는 오버헤드드럼룹과
    패드나 전자음원에 의하여 많이 소스가 변형된 킷트의 드럼룹은 이미지와 스타일이 많이 다른데
    후자의 경우라면 어떤것을 기준으로 삼아야할지 햇갈리기 시작했습니다 ^^;;;;

    조금더 정독하면서 그리고 공부하면서 이 방법론을 제가 정립할것이라고 생각하며
    계속하여 공부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호두과자 또한번 제공해드려야겠어요 ^^
    너무 많은것을.... 얻어가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 ?
    천년전설 2015.08.20 18:19
    정말 여기서 "아차" 싶었네요
    저는 오버헤드된 XY 마이킹보다는 개병 마이크가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이고 오버헤드가 공간감을 보강해주는 개념으로 염두해두고있었는데

    정 반대로 개별 마이킹이 보강용이라니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생각한것들이 잘못 되었음을 알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제가 알고잇는것을 함부로 가르쳐주기가싫을떄가 있기도하더군요

    과연 내가 알고있는 이 지식이 정말 맞는것인지 확신을 하지 않기떄문에 알려주는것 자체를 꺼리는편입니다.

  1. 17 하이라이트 - 본 믹싱을 들어가기 전에 믹싱 스타일을 나누자

    Date2014.07.01 ByLet'sFL Views2737 file
    Read More
  2. 18 드럼믹싱(1) - 오버헤드 사운드를 먼저 들어보자

    Date2014.07.01 ByLet'sFL Views3465 file
    Read More
  3. 19 드럼믹싱(2) - 킥(게이트로 블리드 처리를 해 보자)

    Date2014.07.01 ByLet'sFL Views3626 file
    Read More
  4. 20 드럼믹싱(3) - 킥(컴프레서를 꺼내드는 이유)

    Date2014.07.04 ByLet'sFL Views3110 file
    Read More
  5. 21 드럼믹싱(4) - 킥(감각적으로 조절해보자)

    Date2014.07.04 ByLet'sFL Views2694 file
    Read More
  6. 22 드럼믹싱(5) - 컴프레서 사용시 주의점(펌핑/브리딩)

    Date2014.07.07 ByLet'sFL Views2475 file
    Read More
  7. 23 드럼믹싱(6) - 킥(EQ를 사용해 보자)

    Date2014.07.09 ByLet'sFL Views2689 file
    Read More
  8. 24 드럼믹싱(7) - 스네어 사운드의 딜레마(고스트 노트)

    Date2014.07.10 ByLet'sFL Views2216 file
    Read More
  9. 25 드럼믹싱(8) - 스네어의 컴프레서(상편)

    Date2014.07.11 ByLet'sFL Views2133 file
    Read More
  10. 26 드럼믹싱(9) - 스네어의 컴프레서(중편)

    Date2014.07.14 ByLet'sFL Views1637 file
    Read More
  11. 27 드럼믹싱(10) - 스네어의 컴프레서(하편)

    Date2014.07.16 ByLet'sFL Views1574 file
    Read More
  12. 28 드럼믹싱(11) - 스네어의 EQ(핀 포인트 EQ 컷)

    Date2014.07.17 ByLet'sFL Views1764 file
    Read More
  13. 29 드럼믹싱(12) - 스네어의 EQ(톤 보정)

    Date2014.07.17 ByLet'sFL Views2863 file
    Read More
  14. 30 번외편 - 쉬어가는 여담

    Date2014.07.17 ByLet'sFL Views1165 file
    Read More
  15. 31 번외편 – 톤 메이킹 작업은 믹싱일까 아닐까

    Date2014.07.17 ByLet'sFL Views1596 file
    Read More
  16. 32 드럼믹싱(13) - 하이햇(서론으로서의 생각거리)

    Date2014.07.28 ByLet'sFL Views1512 file
    Read More
  17. 33 드럼믹싱(14) - 하이햇(먼저 생각해 보고 시작하자)

    Date2014.07.28 ByLet'sFL Views1227 file
    Read More
  18. 34 드럼믹싱(15) - 하이햇(믹싱관점의 차이)(상편)

    Date2014.07.29 ByLet'sFL Views1159 file
    Read More
  19. 35 드럼믹싱(16) - 하이햇(믹싱관점의 차이)(중편)

    Date2014.07.29 ByLet'sFL Views1055 file
    Read More
  20. 36 드럼믹싱(17) - 하이햇(믹싱관점의 차이)(하편)

    Date2014.07.29 ByLet'sFL Views1160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