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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6181 추천 수 20 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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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vik 2014.02.27 16:10
    너무 재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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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가와안당[眼戇] 2014.02.28 10:07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profile
    비트보이 2014.03.04 22:24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이강의로서 저도 어택과 릴리즈가 컴프에서 어떤 역활을 하는지
    정확히 인지했습니다 ^^ 정말 이렇게 좋은 강좌는 난생처음이라서 그만 ㅠㅠ 감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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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lvis.C 2014.03.05 14:18
    아... 감사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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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TVS 2014.03.15 15:55
    좋은 공부가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비조 2014.04.08 15:46
    쓰레숄드 값을 기준으로 압축하는 속도와 원래 음량으로 돌아가는 속도를 결정하는 것이 어택과 릴리즈다...라고 정리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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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supsup 2014.05.29 16:23
    컴프레서 복습중인데 비조 님 정리해놓는 글이 도움이 많이 되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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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ihanna 2015.03.06 03:50
    어택타임은 완벽하게 이해했는데 릴리즈타임이 잘 이해가 안되네요ㅠㅠ 흑흑 몇번이고 읽어볼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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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vik 2015.04.12 07:52
    어택타임 이후부터 압축이 시작된다고 잘못 기억하고 있었네요... 다시 읽어보길 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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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blin 2015.05.29 13:35
    믹싱강의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TH가 -10db이고 어택과 릴리스가 없다는 전제하에 예측해 본 그래프에서도 계속해서 -5db의 게인 리덕션이 일어나는것이 아니라 ratio가 2:1 이기 때문에 음량이 0db에서 -10db로 줄어듬에 따라 게인 리덕션도 -5db에서 0db으로 변화되지 않나요 ? 이번편의 그래프나 다음편에서도 음량이 변함에도 불구하고 게인리덕션이 고정되어있는 그래프로 설명이 되있어서 여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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