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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5427 추천 수 17 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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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itz 2014.03.01 16:23
    좋은강의 꾸준히 너무 잘 보고있습니다! 혹시 멀티밴드 컴프레서에 대해서도 다루실 의사가 있으신지 여쭤보고싶네요^_^ 굉장히
    드라마틱한 결과를 낼수 있던데, 막상 사용하는 요령을 모르니 굉장히 까다롭고 음역대끼리 이질감도 큰거같아서요!
  • profile
    Let'sFL 2014.03.02 04:23
    멀티밴드 컴프레서도 다룹니다. 문장으로 패닉상태 안 만들고, 논리와 시각화로서 해설합니다. 필견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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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itz 2014.03.02 12:56
    너무너무 기대되네요! 신디사이저부터 해서 어디에도 쉽게 배우지못했던 가르침을 받고있어요!
    아마 막강님이 아니였으면, 아직도 제자리일거라는 생각이듭니다! 이번 가이드도 잘 완성되서 책으로도 소장하고싶네요!
    나중에 서울에서 모임이있으면 꼭 찾아뵙고 인사 드리고싶습니다! 제 마음속 최고의 스승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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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오엠 2014.03.01 20:02
    크 정말 알고 싶었던 부분입니다.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 profile
    달가와안당[眼戇] 2014.03.02 01:13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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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퍼즈팩토리 2014.03.03 02:09
    짱짱맨
  • profile
    날씨참좋군요 2014.03.03 14:26
    컴프의 사용처가 다른 장르를 하는 저에게는.. 전부 새로운 내용!
  • profile
    비트보이 2014.03.08 22:37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병렬컴프레서에대해서 이전편에 언급하셔서 "어떤걸까?"궁금만 했었는데
    이렇게 강좌로 보게되니 그실체가 흔히 알게모르게 쓰던 "소스 레이어"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어떻게보면 막연하게 "필요한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수없을까?"라는 발상이
    새로운 것을 가져오게한 결과가 아닐런지 싶더군요.

    컴프레서를 통하여 강조하고싶은 부분들을 강조하여 원본소스와 적절한 배율로섞어
    좀더 탁월한 효과를 가져온다라.....

    소스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할부분이나 극대화시켜서 얻어지는 효과와
    원본소스를 섞었을때 얻어지는 부분등도 고려하면서
    앞으로 좀 더 이런 작업을 하게될때 쉽사리 대충대충 떼우는 행동들은 버려지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

    이젠 어떻게할지모르는 상태에서 무조건 엉터리'감'만을 의지할것이 아닌
    컴프레서의 강좌를 통해 원리와 이해를 배웠기때문일꺼같습니다 ^^
  • profile
    비조 2014.04.08 23:54

    이 개념을 예전에 보고, 참 단순한데 참 효과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다음 강좌가 기대됩니다!

  • ?
    임하이바 2014.08.21 16:00
    강좌 너어무 잘보고있습니다 선생님!!

    질문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ㅠㅠㅠ 몇달전 게시물이라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컴프레서를 적용하면 어택타임이 앞으로 당겨지는데

    위에 말씀하신데로 컴프레서 먹은 소스와 안먹은 원본소스를 겹쳤을 경우 어택 타임이 서로 다르지 않을까요?

    소리가 서로 오버레이 되는거니까 상관없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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