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5537 추천 수 28 댓글 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profile
    makesound 2014.02.19 02:41
    중저음은 의미가 있어서 일부러 이야기 안하는 거냐?
    혹은 나중에 나오나??? 뭐 믿는다..^.^
  • profile
    Let'sFL 2014.02.19 02:45

    혹시나 해서 주변사람들에게 중음대 물어보니, 다들 제대로 대답을 못해서요. 제발 기준이 되는 1개만이라도 외우고 시작하려구요.
    그래서 (상편)이에요~! 하편에서는 8등분해요~!

  • profile
    makesound 2014.02.19 03:57
    그럴거라고 생각 했지..^.^
  • profile
    날씨참좋군요 2014.02.19 03:28
    제가 생각한 음역과는 차이가 작은 부분도 있고 큰 부분도 있군요.
    참고해서 기준을 다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 ?
    MC황 2014.02.20 08:46
    저는 완전 잘못 알고 있었군요; 실제로 이론적으로 누군가가 나눠주지 않아서 이러이러 하겠거니라고 감으로만 알고 있었기에
    수치로 보니깐 완전 잘못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번도 수치적으로 접근하지 않았던 잘못도 있기는 한데,
    수치가 나타난 표 같은 것도 웬만하면 수치적으로 가고 싶지 않아서 피했던 것이 원인인듯 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서 얼마나 잘못된 접근을 하고 있었는지 깨닫게 되네요 ㅠ
  • profile
    비트보이 2014.02.26 13:01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강좌를 보게되네요~ 강좌에 이런 마력이! ㅎ

    제가 생각해왔던 영역대와는 조금 다름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너무 미들대역을 좁게 잡았구나 싶었으면서 저표를 인쇄해서 방에 붙혀야겠다라는
    다짐도 들더라구요 ^^

     

    허나 250~2000이 중역대고 그위아래로 저역/고역이라고 생각하니 쉽게 외워집니다 ㅎ 

  • profile
    비조 2014.04.02 12:33
    ~60 / ~250 / ~2K / ~6K / ~
    다시 한 번 머리에 새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
    죗죗죗 2014.04.04 21:42
    중음역대가 의외로 굉장이 넓었네요!
    피아노로 설명해 주시니 감이 팍팍 와요! 250(300)/-2000(3000)Hz!!!! 머리에 콕 박아 놓을게요! 좋은 강좌 감사해요~~
  • ?
    56왕오빠 2015.10.03 22:51
    감사합니다
  • ?
    이백 2016.06.12 16:04
    감사합니다ㅠㅠ!!

  1. 01 EQ편을 시작하면서 - 우선은 무책임한 EQ 사용법부터

    Date2014.02.15 ByLet'sFL Views8724 file
    Read More
  2. 02 EQ - 기초 파라미터(Frequency/Gain/Q/Curve)

    Date2014.02.16 ByLet'sFL Views11090 file
    Read More
  3. 03 EQ가 조절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하면…

    Date2014.02.16 ByLet'sFL Views6437 file
    Read More
  4. 04 EQ조작의 기본은 부스트가 아니라 컷(개념)

    Date2014.02.17 ByLet'sFL Views5986 file
    Read More
  5. 05 EQ조작의 기본은 부스트가 아니라 컷(실제)

    Date2014.02.17 ByLet'sFL Views5380 file
    Read More
  6. 06 그런데 저음/중음/고음은 구체적으로 어디일까

    Date2014.02.18 ByLet'sFL Views5542 file
    Read More
  7. 07 음향학에서 말하는 음역대의 구분(상편)

    Date2014.02.19 ByLet'sFL Views5537 file
    Read More
  8. 08 음향학에서 말하는 음역대의 구분(하편)

    Date2014.02.19 ByLet'sFL Views5198 file
    Read More
  9. 09 프리셋 만들기 - 킥

    Date2014.02.19 ByLet'sFL Views7824 file
    Read More
  10. 10 프리셋 만들기 - 스네어

    Date2014.02.19 ByLet'sFL Views8146 file
    Read More
  11. 11 프리셋 만들기 - 하이햇

    Date2014.02.20 ByLet'sFL Views5500 file
    Read More
  12. 12 번외편 - 아니오!라고 말했다면 근거를 대라

    Date2014.02.20 ByLet'sFL Views3651 file
    Read More
  13. 13 번외편 - 톤 메이킹과 믹싱과정의 EQ 차이

    Date2014.02.20 ByLet'sFL Views4473 file
    Read More
  14. 14 하이라이트 - 마스킹의 개념을 제대로 배우자(상편)

    Date2014.02.21 ByLet'sFL Views5798 file
    Read More
  15. 15 하이라이트 - 마스킹의 개념을 제대로 배우자(하편)

    Date2014.02.21 ByLet'sFL Views4541 file
    Read More
  16. 16 번외편 - 마스킹(저음과 고음의 차이)

    Date2014.02.21 ByLet'sFL Views4288 file
    Read More
  17. 17 킥과 베이스의 EQ는 함께 고려하자(일단 듣자)

    Date2014.02.22 ByLet'sFL Views4716 file
    Read More
  18. 18 번외편 – 객관식과 논술의 차이는 무섭다.

    Date2014.02.22 ByLet'sFL Views3068 file
    Read More
  19. 19 베이스의 톤 EQ - 6종류로 감각을 익히자

    Date2014.02.23 ByLet'sFL Views5474 file
    Read More
  20. 20 하이라이트 - 킥과 베이스의 EQ 정리

    Date2014.02.23 ByLet'sFL Views5651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대표자 이름 : 강제헌 / 사이트 관리자 : 김상연 / 메일주소 : stemilio@flstudio.co.kr 전화번호 : 010-4565-4330 / 통신 판매번호 : 제10-309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03-90-91179

Supported by Let's FL, Makesound, Designed by St.Emili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